나를 살게 하는 ‘진짜 꿈’을 찾아라

   
 

시너지북이 저자 37인의 희망찬 꿈 이야기가 담긴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37가지’를 출간했다.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37가지’의 저자들은 꼭 이루고 싶은 소중한 꿈을 선정했다. 그리고 꿈과 신념을 향해 열정적으로 노력하며 꿈이 실현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린다.

살아가면서 꿈을 꾸는 이들은 많다. 하지만 그 꿈을 지키기 위해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이들은 극소수다.

각자 다른 삶의 방식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하루를 그리고 한 해를 특별하게 보내기 보내는 무미건조하고 평범하게 흘려보내기 쉽다. 하지만 절대로 인생은 누군가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인생은 스스로 만들어가야 한다.

이 책의 저자 37인은 인생에서 무엇을 열망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이들이다. 이 책의 저자들이 작성한 꿈 리스트는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꿈을 지켜내도록 도울 것이다.

당신 인생의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는가? 당신은 언제나 ‘하고 싶고 갖고 싶은 것들을 언젠가는 해야지, 언젠가는 갖게 되겠지’라고 미루기만 하지는 않았는가? 우리의 인생은 긴 것 같으면서도 짧다. 이 책의 저자들처럼 그동안 마음속에만 꼭꼭 숨겨왔던 바라고 바라던 딱 한 가지 바람을 떠올려보라. 물론 그 바람이 조금은 당장 실현 불가능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그 누구도 장담할 수는 없다.

사람마다 원하는 그 무엇을 가지고 희망하는 것이 각각 다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러한 희망을 글로 담고 책을 출간할 경우 그 실현 가능성은 엄청나게 커진다. 이를 통해 이루어질 미래를 느끼고, 성공과 행복을 마음속에 저축하고 있다. 종이 위에 기록된 꿈은 상상을 넘어 즉시 행동을 하게끔 만드는 힘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간절히 상상하는 것, 그것은 곧 ‘꿈에게 기회를 주는 행동’이다. 이제 첫 발을 내딛을 때이다. 한 가지 꿈을 이루고 나면 그 다음 꿈을 이룰 확률은 더 없이 높아진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당신을 초대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