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100%는 기본! 유아교육과, 호텔조리과, 의공융합과

   
▲ 대림대학교 전경 <사진 제공=대림대>


‘입학부터 취업까지’ 수도권 대표 특성화대학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대림대학교는 1977년 개교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림대의 공업계열 학과들은 경기 남부권 뿐만 아니라 여느 대학보다 뛰어난 취업률과 교육수준을 자랑한다.

대림대에서 운영하는 학생 지원 프로그램 중 평생 지도교수제, 경력개발인증프로그램, 유형별 현장실습제, 현장 방문형 추수지도제를 통해 입학부터 취업에 걸쳐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대림대’ 하면 많은 사람들이 ‘에이스(ACE) 인재양성 직업교육대학’이라는 인식을 갖게 된 이유다.

또한 ‘주전 선수’라는 뜻의 ACE는 대림대의 인재상인 ‘Active, Creative, Ethical’의 첫 알파벳을 따온 것이기도 하다.

2014년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위의 ‘위엄’, 최고수준의 취업품질
대림대는 취업의 양적 측면 뿐 아니라 질적 제고까지 추구한다. 이를 위해 연 60여 회 이상 산학협동회의 개최, 1,160개의 가족회사, 429개의 목표기업 등 산업계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최고의 취업지원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또한 모기업인 대림산업, CJ그룹, ktm&s, kth 등 우량기업과 인재매칭 협약을 체결해 주문식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28개에 달하는 모든 학과에서 유형별 현장실습을 도입해 기업 실무에도 바로 투입될 수 있으며, 학생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BeACE’라 불리는 전공교와 외 활동 인증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취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대림대는 수도권 소재 졸업생 2,000명 이상 대학 중에서 2014년 취업률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

복지 서비스 확대로 학생만족 실현

   
▲ 스마트 스테이션 <사진 제공=대림대>

대림대는 학생 감동과 학생 편의 제공을 위해 학적, 성적, 장학, 병무, 복지, 상담 등에 관한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원스톱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과의 소통 창구도 다양하다. 자존감을 높여 주기 위한 총장 신입생 특강, Fun Fun 특강, 직무특강, 월 2회 이상 런치이벤트, e-메일 대화 등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학교 곳곳에 Smart Station, Idea Box, 글로벌 라운지, 잉글리쉬 라운지 등을 구성하고 2016년에는 취업 지원에 특화된 Job Station 등을 개관하면서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NCS로 맞춤형 직무교육 ‘탄탄’
졸업생이 취업하더라도 정식직무에 투입하기 위해서는 수개월의 직무교육을 따로 받아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림대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2017년까지 모든 학과를 NCS 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다.

직업교육과 현장의 매칭을 완성해 가기 위해 실습시간 확대, 소규모 단위의 내실 있는 실습교육, 주단위 수행평가 등 획기적인 교육시스템으로 교과과정을 개선하는 대림대의 노력이 학생들의 취업과 만족도에 큰 위력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goo.gl/t5iQC2


정부 재정지원사업의 꾸준한 호평
대림대는 정부의 대학 지원 사업에서도 오랫동안 노하우를 쌓아왔다. 대림대는 효율적인 사업 진행, 확실한 결과 도출, 관행적인 사업 배제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재정지원 사업 선정에서 놀라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재정지원 사업 선정→학생 프로그램 및 혜택 증가→학생수준과 대내외 평가 상승→재정지원 사업 선정’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해 가고 있다. WCC나 특성화 전문대학 사업 전에도 교육역량강화사업, 주문식 교육 등의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온 것도 대림대가 가진 또 하나의 메리트다.
 

■ 자신 있게 추천하는 대림대 우수 학과 3
대림대는 총 28개 학과를 갖추고 있으며, 정부 평가를 통해 취업률 100%를 입증했다. 모든 학과에서 현장 맞춤형 수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취업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졸업 후 전원 취업을 자랑하는 대림대의 학과 중 세 가지를 소개한다.


우수학과 1. 유아교육과
대림대 유아교육과는 3년 과정이며, 올해 수시를 통해 총 129명을 선발한다. 졸업과 동시에 유치원 2급 정교사,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고, 취업까지 학과에서 보장하고 있다.

실제로 대림대 유아교육과의 졸업생들은 유치원 90%, 어린이집 8%, 기타 2% 등에 취업해 활약하고 있고, 바른 인성을 함양한 교사들을 배출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습실을 구비했고, 동아리, 직장체험, 해외봉사 등 다채로운 전공 관련 활동을 지원한다.

우수학과 2. 호텔조리과

   
▲ 호텔조리과 학생들 <사진 제공=대림대>

호텔조리과는 2년 과정으로, 이번 수시에서 총 226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국내 최고의 시설과 함께 특급호텔 및 미국 유명조리대학 출신 교수진을 자랑하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구축해 현장 맞춤형 수업이 이루어진다.

대림대의 호텔조리과에서는 조리방법과 함께 조리영어 집중교육을 통해 해외취업까지 연계하고 있으며, 동아리가 활성화돼 있어 각종 조리대회에서도 다수 수상했다.

학과 공부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한식·양식·일식·중식 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조주기능사, 바리스타 등으로 다양하다.

대림대의 호텔조리과는 또한 수도권 조리 관련 대학 중 최고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호텔, 외식업체와 협력관계에 있어 취업의 폭이 넓고 질도 좋다. 호텔조리과 졸업생들은 현재 외식업 관련 대기업 35%, 호텔 20%, 대형 외식업체 및 전문음식점 20%, 제과·제빵분야 105, 외식관련 서비스업체 10%, 기타 5% 등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우수학과 3. 의공융합과

   
▲ 글로벌 라운지 <사진 제공=대림대>

3년 과정의 의공융합과는 올해 수시에서 총 79명을 선발한다. 의학 및 생체 관련 산업과 공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매우 적합한 학과다.

의료기기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에서의 능력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학과 공부와 관련된 자격증은 의공산업기사, 광학기기산업기사, 전자계산기제어산업기사, 재료조직평가산업기사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졸업 후에는 의료기기 개발, 생체재료, 의료기기 인·허가, 의료기관, 의료영상처리, 웰빙 등의 관련 직종으로 취업한다.

의공융합과의 졸업생들은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40%,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인·허가 20%, 의료기기 유지보수 20%, 의료기기 수입 및 판매 15%, 기타 5% 등의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 있다.

대림대 수시 입학에 대한 더욱 많은 정보는 <2017 수시 백전불태 확정편>에서 공개한 아래의 2017학년도 수시 모집요강 및 모집인원 자료를 참고하기 바란다.

   
▲ <2017 수시 백전불태>에 공개된 대림대 2017 수시 모집요강
   
▲ <2017 수시 백전불태>에 수록된 대림대 2017 수시 모집인원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664
 

   
http://goo.gl/QCNW50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