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고졸채용 Job Concert' 참가

   
▲ 제주여상, '2017 대한민국 고졸채용 Job Concert' 참가 [사진 제공=제주교육청]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선희)는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고졸채용 Job Concert'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제주여상 2, 3학년 학생 25명은 현장채용면접, 선(先)취업·후(後)진학 설명회, NCS 직무능력과 일·학습병행제 안내, 강연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전국 각지 특성화고 학생들과 함께 고졸채용 Job Concert의‘꿈을 위한 도전’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3학년 15명 학생들은 우리은행과 KB국민은행, 올해부터 새롭게 참가한 KEB하나은행의 현장채용면접에 직접 참가해 취업 현장의 긴장감과 취업 열기를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취업을 위해 쌓아야 할 실질적 역량들이 무엇인가를 알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2학년 학생 10명은 자기소개서 컨설팅, 진로직업검사, 이미지 메이킹, 다양한 기업홍보관 관람 등의 체험 및 3학년 선배들의 현장체용면접을 참관하며 자신의 취업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가지는 기회가 됐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사전예약 판매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