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고만의 개별 처방식 맞춤형 학습 계획 설명

   
▲ 전남 담양고 교육과정 설명회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담양고등학교(교장 김윤선)는 3월 29일 저녁 7시 교내 여학생기숙사 대면학실에서 학부모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6학년도에 대입진학 실적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발판으로 새롭게 추진 중인 담양고의 ‘교육비전 2017‘을 학부모에게 설명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비전과 정보를 공유해 명문고 도약의 계기로 삼기위해 마련됐다.

김윤선 교장은 학교교육 방향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신뢰와 열정을 바탕으로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방침을 설명하고 학교의 노력중점과 개별처방식 맞춤형 학습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활동을 자세히 소개하면서 인성교육과 학력향상을 위해 가정과 학교가 협업의 정신으로 자녀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영식 교감의 2017 교육과정 운영 안내 및 학력향상 프로그램 설명에 이어 특강연사로 초청된 설월여고 서점권 교사의 대학입학제도의 변화와 대응전략 및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한 교과, 비교과 대응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학부모들의 질의응답 등으로 2시간 넘게 진지한 협의의 장이 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 장성에서 온 한 학부모는 “대입전형방안에 대해 새로운 많은 정보를 알게 됐다”.고 하면서 학교에서 계획하는 프로그램대로 충실히 3년간 공부하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 것이라는 신뢰가 생긴다며 만족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담양고는 그동안 학생들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개별처방식 맞춤형 학습’을 브랜드로 학생들의 수준과 진로에 따라 특화된 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전개하면서 2016학년도에 대입진학실적이 크게 향상돼 언론의 주목을 받는 등, 지역민의 신뢰 속에 명문고로 급부상하고 있는 교육부 지정 기숙형 공립고이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