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창의적 사고능력 키우는 부모 역할 안내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웅)은 4월 10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동래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동래수학체험교실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희대학교 석철진 교수가 나와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 4.0을 깨단하다*’ 주제로 연다. 깨단하다는 ‘오랫동안 생각해 내지 못하던 일 따위를 어떠한 실마리로 말미암아 깨닫거나 분명히 알다’라는 뜻이다.

오늘 석 교수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부모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또 수학 원리를 깨닫고 수리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수학체험활동과 IQ보다 EQ가 높은 자녀를 키우는 바람직한 교육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시대변화에 맞는 자녀교육 방법을 함께 찾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동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급속히 변하는 시대에 자녀 교육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자녀를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