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 판별하기’, ‘VR체험’, ‘천연 치약만들기’

   
▲ 충북 충주중산고, 중산 지인과학제 개최 [사진 제공=충북교육청]

충주중산고등학교(교장 김창인)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13~14일 이틀간 1학년과 2, 3학년 자연계열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중산 지인과학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교통대 이동과학교실’, ‘과학 탐구 한마당’, ‘중산과학 장학퀴즈’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이공계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실시한 ‘과학탐구 한마당’에 학생들은, 반별로 팀을 구성하여 ‘종이는 강하다’, ‘무한상상과제’, ‘달걀낙하실험’의 3가지 주제로 탐구실험을 했다.

또 이 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간이분광기, 혈액형 판별하기, VR체험, 천연치약만들기’ 등 과학 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직접 탐구하고 실험해봄으로써 과학이 친근해지고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과학 체험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산고 박홍석 교사는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통하여 학생중심, 배움중심 교육의 활성화를 이루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진로에 관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