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주제의 건강체험 부스 운영 통해 건강의 소중함 재인식

   
▲ 경기 경안초,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사진 출처=경기도교육청]

건강공감학교로 지정된 경기 광주 경안초는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건강의 소중함을 재인식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몸도 마음도 건강한 경안어린이가 되게 하고자 건강체험 활동을 부스 형태로 운영했다.

체험 활동은 4월 18일(화)부터 4월 20일(목) 사흘간 운영됐으며, 모든 어린이들이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건강에 대하여 보고 듣고 느끼며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하기 위해 실시됐다.

건강체험 부스는 '친구야, 담배대신 꿈을 피우자', '앗! 손에 세균이 있다구요?', '생명탄생의 기쁨', '술이란 무엇인가?'라는 4가지 주제로 전교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가 한마음이 되어 운영하였다.

폐활량 측정, 금연홍보 필통 만들기, 음주가상체험관 등 다양한 금연, 금주 관련 게임과 활동을 통해 담배와 술이 우리 몸에 얼마나 해로운지를 알게 돼,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게 하게 됐고, 가상세균실험키트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서는 손씻기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생명탄생의 기쁨 부스에서는 아기모형 안아보기, 임산부체험복 입고 미션수행하기 활동을 통해 어머니께서 자신을 가졌을 때 기쁨도 있지만 힘든 점도 있었음을 느껴보고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쓰는 활동을 했다.

또한 온 가족이 참여하여 흡연예방 슬로건 공모전에서 1차 선정된 총 18작품과 인증샷 공모 3작품이 전시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가 최고의 작품을 뽑는 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모든 활동을 마치고 각 교실로 돌아가 만족도 조사와 체험 후 소감문을 작성했으며 소감문에는 아빠에게 금연하라고 권유하겠다는 내용이 많았다.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경안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건강의 소중함을 재인식하고 체험장에서 배운 실천방법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