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학부모, 행복을 꽃피우는 대동초등학교

   
▲ <사진제공=대동초등학교>

서울대동초등학교(교장 강향옥)에서는 2014년 9월 19일(금) 15:00~17:10에 멀티미디어실에서‘2014학년도 2학기 학교설명회 및 남부 아이행복 학부모연수’가 열렸다.

학교 행사에 관심을 갖고 열성적으로 참여해준 학부모 77명 및 교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하여 대동초등학교 멀티미디어실을 가득 메웠다.

먼저 15:00-15:30에 걸쳐 진행된 ‘2학기 학교설명회’에서는 1학기 교육활동 운영 보고 및 2학기 교육 활동 안내가 이루어졌다.

그동안 진행되었던 학교의 크고 작은 행사들과 성과를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또한 앞으로 2학기에 진행될 학교행사 및 교육과제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을 보다 자세히 이해하고, 교육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안내와 지침을 얻을 수 있었다.

다음으로, 15:30-17:10에는, 남부아이행복 학부모 연수(심화)가 외부강사 오미향 삼정초 교장의 강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학교현장의 다양하고 자세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학부모님들이 보다 쉽고 자세히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했다.

이를 통해 성폭력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고 폭력 없는 밝고 안전한 학교에서 함께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행복한 가정과 학교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서울대동초등학교에서는 2학기에도, 1학기의 교육추진 활동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가 행복한 학교, 학부모와 함께 발맞추어 동행하는 학교, 교육구성원이 하나 되는 학교가 되기 위해 열정으로 교육활동을 이루어 나아갈 것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