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교육 참여로 통계에 대한 친밀감 상승!

   
▲ 화순 한천초,'2017 호남권 사랑나눔 통계교실'에 참여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화순 한천초등학교 6학년(6명)(교장 류재관)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로 호남지방통계청과 통계교육원에서 실시하는 '2017 호남권 사랑나눔 통계교실'에 참여했다.

이번 '사랑나눔 통계교실'은 평소 학교 교육과정 중에 접할 수 없었던  통계기초이론, 현장 설문조사 및 모둠별 통계포스터 제작·발표 등의 새로운 체험을 하며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데 충분했으며, 학생들은 새로운 시각으로 통계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대표적 활동으로 주제별 현장조사를 통한 통계자료를 수집(전남대학교 학생들 대상)하고, 통계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이론부터 실습까지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구성된 통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다.

한천초 학생회장 구현준 학생은 “통계교육을 받고나서 백 마디 말보다는 숫자와 그래프를 활용한 설명을 통해 상대방을 잘 설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통계가 일상생활에서 이미 많이 활용되고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