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에 관심은 많지만 자주 접해보지 못한 학생 대상에게 기회 제공

   
▲ 함평 손불초, SW체험캠프 실시 [사진 제공=전남교육청]

함평 손불초등학교(교장 박소영)는 5월 16부터 18일까지 3일 간,  5, 6학년들을 대상으로 SW전문가 3명을 초빙해 SW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평소 SW에 대한 관심은 많았으나 자주 접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도구와 로봇 등을 직접 만지고 조작하는 체험을 하며 SW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더불어 컴퓨팅사고력을 신장시키고자 마련했다.

캠프 첫째 날에는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 기초교육이 이루어졌고, 둘째 날에는 엔트리와 E센서보드를 연결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을 했다. 셋째 날에는 E센서보드를 응용한 빛 감지센서로 도난 경보기 만들기, 자동 온도 조절 장치 만들기, 버튼을 활용한 생쥐의 치즈 찾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코딩의 원리를 적용해 보는 활동을 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전천일 학생은 "생소하기만 했던 SW와 로봇이 체험을 통해 많이 친숙해졌어요. 제가 생각하는 대로 로봇이 움직일 때는 신기하기도 하고 정말 기뻤어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박소영 교장은 “SW교육은 미래사회의 핵심역량인 종합적 문제해결력 및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다. 손불초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써 앞으로도 융합형 SW교육 활동으로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함양하고 교원들의 SW활용 수업 기술을 향상시킬 계획이다.”고 했다.

 

   
▲ <2018 수시 백전불태> 출간 https://goo.gl/7JtUvY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