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예방, 음주예방, 비만예방 등 건강 관련 7가지 영역 배우고 체험

   
▲ 안산 신길초, 바른 칫솔질 방법 알아보기 [사진 출처=경기교육청]

안산 신길초등학교(교장 임영택)는 1, 2학년 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건강체험관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과 관련된 7가지 영역을 이동하면서 자유롭게 배우고 체험하는 행사로 단원보건소 건강체험관 운영팀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7가지 영역중, 흡연예방 영역에서는 간접흡연의 유해성을 알아보고 일산화탄소 측정해보고, 음주예방 영역에서는 음주 고글을 쓰고 걸어보는 체험을 했다.

운동영역에서는 운동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유연성을 측정해봤으며, 비만예방 영역에서는 비만조끼를 입어보고, 영양영역에서는 5대 영양소와 관련된 음식을 맞춰봤다. 또 구강영역에서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 알아보고 실습해봤고, 스트레스지수를 측정해 보기도 하는는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신길초는 2017 보건교육 거점학교로 선정돼, 학생 및 교직원들이 건강의 부정적 측면보다는 긍정적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에 '신나게 건강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를 선정해서 건강 관련 체험교실, 외부강사 교육, 공연관람 등 다양한 보건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