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일 대림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가 열렸다. 대림대 호텔조리과 교수와 학생, 결혼 이민자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배추 100포기로 정성껏 김치를 담가 지역 내 다문화가족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사진=대림대]

대림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대림대 산학협력단 산하 안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3일 교내에서 결혼 이민자와 외국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림대 호텔조리과 교수와 학생, 결혼 이민자 등 40여 명이 배추 100포기(1,000kg)로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내 다문화가족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한식 연구가 차민욱 셰프가 직접 김장 담그기를 시연하고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석한 한 다문화여성은 "한국의 음식을 배울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 담그는 방법을 직접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고 밝혔다.

대림대 황운광 총장은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친밀감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지난 3일 대림대에서 결혼 이민자와 외국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가 열렸다. 행사를 마친 후 대림대 호텔조리과 교수와 학생, 결혼 이민자 등 40여 명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림대]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goo.gl/bdBmXf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