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영어교과특성화반 20명, 프로젝트 수업 진행

   
▲ 양주향교 체험활동 진행[사진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 양주시 신지초에서는 신지영어교과특성화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신지영어교과특성화반 20명은 ‘Reading·sOng·Culture·Knowing(樂)의 즐거움'으로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 되기의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먼저 ‘영어독서 Reading Knowing으로 지구촌 알아가기’ 활동에서는 다양한 Picture Book을 이용해 Slow Reading과 English Time을 통한 Conversation Time 수업을 진행했다.

‘영어노래 Song Knowing으로 글로벌 리더 표현하기’ 활동에서는 평소에 익힌 다양한 영어노래를 학교 중점 과제인 ‘감수성 함양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과 연계해 노래부르기 발표회를 갖기도 했다. 12월초에는 영어 연극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마을교육공동체 Culture Knowing으로 글로벌 다(多)문화 체험하기’ 활동에서는 파주영어마을, 수유영어마을 체험학습 뿐 아니라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양주향교와 함께하는 글로벌 코리아’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7월 25일에 실시된 양주향교체험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 선비의 마음자세와 몸가짐을 배우는 시간을 갖았다. 옛날 학교 향교를 둘러봄으로써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게 되고, 다례와 다도을 체험하면서 차 마시는 즐거움을 느끼기도 했다.
 

   
▲ 청소년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