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톡톡 매거진 2월호

수행평가 길잡이
문학작품 읽으며 '논술' 실력 키우자! p.24

나는 이 시를 읽고 코끝이 찡 했어. 열심히 공부하느라 잠도 침대에서 제대로 자지 못하는 수진이를 바라보며 마음 아파하는 엄마의 모습이 눈 앞에 그려지는 것 같았거든. 특히 딸인 수진이와 엄마, 그리고 엄마의 엄마인 할머니를 연결해 그들의 인생을 연결한 점이 아주 인상 깊어. 수진이를 바라보며 ‘옛날 나를 바라보는 내 엄마도 이런 마음이었을까?’ 생각하는 것과, 수진이를 바라보며 ‘언젠가 너도 이런 엄마 마음을 헤아릴 날이 올까?’하는 그 심정이 애잔하게 느껴졌어.



과학기술-물리교실
어느 날 갑자기 서울에 핵폭탄이 떨어진다면? p.69

1. 가장 걱정되는 것은 핵실험으로 유발되는 자연지진이다. 특히 지진이 발생하면 핵실험 했던 장소가 파괴되어 엄청난 피해가 일어날텐데... 북한은 무엇 때문에 이토록 위험한 핵무기 개발에 모든 것을 쏟는지 모르겠다.

2. (찬성예시) 나는 한국에 사드배치 결정하는 것을 찬성한다. 우선 우리나라는 1952년 휴전협정 이후 계속해서 휴전상태이며, 지금까지도 북한의 전쟁위협을 받고있다. 또한 만약 북한이 어느 나라에 핵미사일을 발사한다고 하더라도 미국이 과연 가만히 있을까? 결국 남한에 피해를 입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사드배치를 하면 대북 제재에 소극적으로 나오는 중국과 러시아를 압박할 수 있고, 늘 호시탐탐 전쟁가능국가로 전환하려고 하는 일본에게도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보여줄 수 있다.



 

   
▲ 초등 진로 진학 시사 인문 교양지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https://goo.gl/ug8hyx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