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동향 변화에 따른 차별화된 취업전략 지원

   
▲ 성공취업전략 캠프에 참가한 군산대 재학생 및 졸업생 [사진 제공=군산대]

군산대학교 대학 일자리센터는 5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국제김제청소년농생명체험센터에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스킬 향상을 위한 '2018학년도 성공취업전략 캠프'를 개최했다.

이 캠프는 2018년도 채용동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취업전략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업의 평가요소에 맞는 취업스킬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캠프에는 성공취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이 참석했다.

1일차 프로그램은 채용동향 및 입시전략,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의,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클리닉, 1분 스피치 작성 및 컨설팅 등으로 진행됐고, 2일차 프로그램에서는 실전 모의면접, 종합 평가 및 피드백을 통한 면접 역량 강화 내용 등으로 진행됐다.

캠프장을 찾은 곽병선 총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이야말로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는 열쇠이고, 자기신뢰야말로 자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비결”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캠프 관계자는 “최근에는 정형화된 스펙보다는 경력과 경험을 위주로 취업환경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에게 채용방식 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차별화된 취업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캠프 교육과정 80% 이상이 실습과 발표로 구성돼 있어 참가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