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대강당에서 실시

   
▲ 서울대학교 [사진=에듀진DB]

서울대학교 창업가정신센터는 2018년 6월 28일(목)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대강당에서 창업경진대회 ‘SNU-관악 테크 밸리 오디션 더 비기닝(The Beginning) 시즌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전공의 교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연구‧개발 기술에 초점을 두어 기술기반의 학생창업과 관악구 거점 창업문화를 조성하자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서면과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은 전기, 화학, IT, 바이오분야 등으로 구성됐으며, 약 한 달간의 내·외부 창업전문가들의 기술·경영 멘토링을 통해 사업내용을 검증·보완하고 한 단계 높은 창업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기업경영 경험이 있는 내부인사들과 외부 창업투자사 대표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우수한 아이템을 선보인 최종 4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별도로 20인의 VC 평가단을 모집해 모의 투자 방식의 평가를 병행하는 등 실제적인 사업화 가능성을 확인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서울대 창업가정신센터는 본 사업에서 선정된 우수 창업자들에게 비즈니스모델 수립과 시작품 제작, 지식재산권 확보 및 시장진출 지원 등 맞춤형 후속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며, 서울대 기술지주회사를 통한 투자유치까지 가능하도록 본교의 우수한 기술과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더 비기닝 시즌2 파이널라운드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서울대 창업가정신센터 홈페이지(http://startup.snu.ac.kr) 및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2019학년도 수시·정시 백전불태>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