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수시레시피 ‘자소서 무료첨삭 행사’ 개최

여름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여름방학은 고3학생들에게는 특히 중요한 시간이다. 개학과 동시에 본격적인 대입의 서막이 열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3 학생들은 수시 접수가 시작되기 전 여름방학을 이용해 본격적인 대학별고사를 준비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이때를 이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많은 공을 들인다. 고3뿐만 아니라 고1,2학년 학생들도 방학을 이용해 틈틈이 자기소개서를 연습해두기도 한다. 그러나 자기소개서는 각 항목에 맞게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과정이기 때문에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 준비에 난항을 겪는 학생들이 많다.

똑같은 이야기라도 어떻게 구성하느냐, 어떤 활동을 더 부각시키느냐 등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확실한 정답이 없음에 막막해 할 것이 아니라 입학사정관이 해당 문항을 통해 무엇을 알고 싶은 것인지를 확실히 인지하고, 그에 따른 답변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이처럼 자기소개서 쓰기를 막막해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매우 좋은 기회가 열렸다. 학종 매칭&튜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시레시피’에서 자소서 쓰기를 고민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자소서 첨삭 이벤트와 함께 대입설명회를 개최하기 때문이다.

7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 숭실대학교 형남공학관 105호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각 계열을 대표하는 학종 합격자들이 참여한다. 수험생들은 원하는 대학, 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들을 만나 직접 학교생활기록부 분석을 통한 1대1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시설명회와 학종합격자들의 생생한 경험담, 준비법을 들을 수 있는 게릴라 강연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2019 대입 수시 학종대비 자소서 첨삭 행사를 개최한 수시레시피 김준호 대표는 “이번 행사는 현재 수험생들의 바로 직전 대입을 겪은 재학생 선배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도움을 주는 행사로, 학종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답답해하는 면접, 자소서, 학생부 관련 정보들을 더욱 실질적이고 생생한 정보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 학부모, 반수생 등 모두 참여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행사문의: 010-6860-7588/카카오톡: 수시레시피) [참가신청 바로가기 클릭!]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497
 

   
▲ 학종 매칭&튜터링 서비스 <수시레시피> goo.gl/wvhp9h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