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매개치유사 및 수의병리학자

   


동물관련 신직업

수의테크니션 /동물간호사
수의사의 감독 하에 소변검사, 피검사 등의 테스트를 진행하거나 지과진료 보조 조직샘플 준비, 혈액샘플 채취 및 수의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진단과 분석을 보조한다.

애완동물장의사
사고, 질병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죽은 반려동물을 주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화장하거나 애완동물공동묘지에 매장하는 등 장례를 치러준다.

애완동물행동상담원
애완동물의 통제와 문제적 행동에 대해 애완동물 주인에게 조언한다.

애완동물사별애도상담원
애완동물이 세상을 떠난 둬 심리적 고통을 느끼는 이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끌어내어 상처를 치유하도록 돕는다.

동물매개치유사
몸과 마음에 상처가 있는 사람이 개, 고양이, 말, 새, 돌고래 등 동물과 상호작용을 통해 정신적 · 신체적 · 사회적 기능을 회복하고 심신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물물리치료전문가
물리치료 기술을 동물에게 적용시켜 동물의 근육기능과 가동성을 높임으로써 통증을 줄이고, 수술 전과 후의 회복을 돕는 치료와 비만, 노화 및 퇴행성 질환의 예방을 돕는 업무를 수행한다.

애완동물동반시설 요양보호사
애완동물 동반시설의 요양보호사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개호사와 애완동물개호사의 업무를 모두 수행한다.
 

   
▲ <엄마 잔소리 필요 없는 공신 학습법>
www.365com.co.kr

동물영양사
동물 성장단계, 질병 등을 고려하여 제공해야 할 영양 성분(먹이, 사료, 영양식 등)과 사료에 대해 연구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한다.

대동물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영양섭취를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교육한다.


재활승마지도사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승마활동을 지도하기 위해 재활승마의 계획, 운영, 관리, 평가 등을 수행한다.

승용마조련사
승마에 적합한 말을 만들기 위해 훈련시키고 관리하는 일을 수행한다.

애완동물복지사
개나 고양이의 몸과 행동에 대한 특징부터 건강관리, 응급처치방법, 예절교육, 미용까지 폭넓은 지식과 기능을 습득해 애완동물을 돌본다. 동물보호단체나 유기견 보호소의 경우 입양절차를 안내하고 새로운 견주에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조언해준다.

동물변호사
동물 간 다툼으로 인한 소송, 동물 학대사건 처리, 동물이 인간에게 가한 상해 소송 등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거나 동물과 관련한 법률자문을 실시한다.

애견산책도우미
고객이 의뢰한 반려동물을 산책시켜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도록 돕는다.

동물재활공학사
재활보조기구를 필요로 하는 동물들에게 의지보조기와 보장구를 제작하여 장착 · 수리한다.

수의병리학자
동물의 질병을 예측하거나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살아 있는 동물 혹은 동물 사체의 세포, 조직, 염색체, 분자 등을 채취하여 분석하고 각종 검사를 실시한다. 동물의 질병을 분석하기 위해 세포, 조직, 장기 등에 나타나는 형태학적 및 기능적 소견을 연구하고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동물의 질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국내외 질병 발생 정보를 수집 · 분석한다.

애견브리더
번식 계획과 전략을 가지고 전문적으로 교배를 하며 단순한 교배가 아닌 순수혈통성을 유지하기 위해 업무를 수행한다.

동물초음파진단사
초음파를 사용하여 한우 등의 현재 육질 상태를 진단하고 돼지들의 임신 상태를 파악하여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출처: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017 미래를 함께 할 새로운 직업'



*사진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에듀진 기사 원문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836

   
▲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goo.gl/t5iQC2
 
   
▲ 초등 진로 진학 시사 인문 교양지 <톡톡 매거진>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