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 체험 및 부사관 필기 시험 대비 위한 과목별 특강 등 행사 마련

   
▲ 군 부사관 준비캠프 [사진 제공=대구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이하 취업지원센터)는 11월 26일(월)부터 11월 30일(금)까지 5일간 관내 특성화고 2학년 학생 중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군부사관 준비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 대구지역 11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1일차에는 공군방공포병학교 병영체험 및 견학을 하고, 다음 4일간은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군별 부사관 설명회와 부사관 필기시험 대비를 위한 과목별 특강 행사를 열어 부사관이 되기 위한 군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준비 방법 등을 알려준다.

매년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 중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있지만, 학교별 부사관 캠프를 개최하는데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취업지원센터는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3년도부터 매년 부사관 준비캠프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남학생 29명, 여학생 11명으로 총 4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송우용 취업지원센터장은 “직업 군인이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직업 선택의 폭을 넓혀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중등 종합 월간지 <나침반 36.5도>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