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별 전공 교수 직접 참여해 전공 학문과 졸업 후 진로 소개

   
▲ 대림대학교에서 학과 전공체험 중인 흥진고 학생들 [사진 제공=대림대]

진학 및 취업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진로 및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 행사가 대림대학교에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12월 14일 대림대는 교내에서 군포시 오금로 소재 흥진고등학교 고3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과 전공체험 및 졸업 후 진로소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진학과 취업을 앞둔 고3 학생들이 본인들이 지원한 학과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해하고 미래의 직업에 대한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미리 경험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대부분의 학과에서는 학과별 전공 교수가 이번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전공 학문의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알기 쉽게 상세히 설명했다.

체험학과에는 건축설비소방과, 자동차과, 토목환경과, 실내디자인과, 전기과, 디지털전자과, 전자통신과, 방송음향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경영과, 사회복지과, 비서사무행정과, 유아교육과, 스포츠지도과, 호텔조리과, 호텔외식서비스과 등 총 16개 학과가 참여했다.

대림대 황운광 총장은 “이번 진로체험은 지역 청소년에게 대학 교육과정을 올바르게 이해시키고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활성화와 체험학습 및 체계적인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www.daelim.ac.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