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분기 학점은행제 현장 접수

   
▲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019년 1월 2일부터 15일까지 북부청사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2019년 1분기 학점은행제’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 중에서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려는 자, 학습 결과를 학점으로 인정받으려는 자, 학점인정을 통해 향후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을 원하는 자 등이다.

학점은행제는‘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습자들이 취득한 자격과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다.

현장 접수 장소는 수원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평생교육부, 의정부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과이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뒤 학점은행제를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평생학습 시대에 배움의 방법이 다변화하고 있다.”면서,“학점은행제가 학습자의 자아실현을 돕고,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중등 종합 월간지 <나침반 36.5도>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