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자연친화적 분위기 조성

   
▲ 강동어린이회관 1층 로비

한 걸음 내딛으면 숲 속에 들어온 듯, 동화 속 한 장면이 떠오른다. 강동구가 2007년 5월 국내 최초 영유아 전용시설로 개관했던 강동어린이회관을 안전한 놀이체험기관으로 새 단장을 했다.

놀이체험 및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강동어린이회관은 지난 11월 8일부터 환경개선을 위한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개관 이후 11년간의 운영으로 시설이 노후화 돼 전반적인 개보수 공사가 필요했고, 이용고객의 지속적인 시설 개보수 요구를 수렴한 결과다. 영유아 전용시설의 특성상 이용자의 안전성 확보와 쾌적한 환경 제공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시설 개보수 공사로 강동어린이회관 전층 복도 공사, 1층 복도 천정 재설치, 3층 아이누리홀 무대·마루 공사와 176석의 관람석 의자 전면 교체 등이 이뤄졌다.

강동어린이회관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1층은 천장부터 뻗어나간 나뭇잎과 정면에 보이는 나무 기둥, 나무에 열린 열매를 형상화한 조명으로 꾸며졌다. 마치 이용자가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정서적인 안정감을 지원해, 자연친화적인 환경 특성을 가진 강동구를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특히 3층 아이누리홀은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해 좌석을 전면 교체했는데, 이는 영유아가 공연을 관람할 때 시야가 제한되지 않도록 좌석의 높이를 고려해 편안히 착석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무엇보다 친환경적인 소재 사용으로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해 이용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어린이회관은 질 높은 영유아 전용 시설로써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리하겠다. 영유아의 놀이체험문화를 존중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강동어린이회관은 취학 전 영유아를 둔 강동구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용예약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초등 진로 진학 시사 인문 교양지 <톡톡>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