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조리과 탁성찬 학생 수상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 호텔외식조리과에 재학 중인 1학년 탁성찬(남, 20세) 씨가 ‘2014 베이커리페어 & SIBA’(이하 SIBA)에서 설탕공예부문 1등에 해당하는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IBA는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와 (사)대환제과협회가 주최하는 30년 전통의 제과제빵 전시회이자 기간 중 제과제빵 관련 종목별 전국대회를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는 지난 12일(수)부터 15일(토)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탁성찬 학생은 ‘정의(Justice)’를 주제로 천사 날개, 검, 마차바퀴, 유니콘 등을 설탕으로 형상화해 색의 조화와 형상의 완성도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등학교 때 처음 설탕공예를 시작했다는 탁성찬 학생은 “지난 11월 초에 참가한 대회에서 설탕이 무너지는 실수를 범해 이번 대회에서 작품을 만들면서 긴장을 많이 했다”며, “1등을 하게 돼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 다양한 요리를 공부하면서 사람들의 미각과 마음을 모두 기분 좋게 하는 요리사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4 SIBA에는 제과제빵 관련 200개사가 참가해 350개의 부스가 마련됐으며, 제3회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및 작품 전시, 월드 초컬릿 마스터스 한국대표 선발전, 제5회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제5회 학생 쌀케익 만들기 경연대회, 제1회 코리아 마스터 베이커팀 챔피언십 등의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