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낮아도 '학생부'로 역전할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DQN5IGr6G-I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마케팅 이론 중에 깔때기 이론이라고 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을 보면 이 깔때기 이론이 생각이 납니다.

상품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만, 그 상품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를 아는 사람은 그보다 훨씬 적고, 구매까지 하는 사람, 상품을 전파하거나 공유하는 사람은 그 수가 더욱 적어진다는 이론이죠. 이것을 그림으로 나타내 보면 모양이 깔대기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도 마찬가지입니다. 학부모님들은 학종이 뭔지 여기저기에서 들어온 것이 있기 때문에 대충은 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만나보면 제대로 아는 분이 별로 없습니다.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해도, 그래서 학종 준비를 위해 뭘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물어보면 백이면 백 모두가 모르겠다고 합니다. 

지난 영상에 댓글을 달아 주신 학부모님이 여러 분 계십니다. 학부모님 중에는 학종은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준비 방법을 몰라 보이는 분도 있고, 학종에 대해 거의 모르는 듯한 분도 계십니다. 

김OO 학부모 
아이가 경기 수원에 있는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한 신설학교 1학년입니다. 소위 내신 따러 가기 좋은 학교라고 소문이 났는데, 올해 고입 전형이 조금 변하면서 특목, 자사고에 떨어진 아이들도 많이 온듯 합니다.

저희 아이는 최상위에 랭크를 할 수준은 아니고 잘해야 상위권에 들어갈까 싶은 정도에요. 그래서 더더욱 학종이 필요한 아이입니다. 헌데 애가 뭘 어찌 해야 하는지 막막해 해요. 기록지가 있긴 한데 뭔가를 자주 기록하지는 않아 보여요. 

아이가 하는 활동들을 어떻게 연계해서 스토리를 만들어 내야 할지 상담 받아 보고 싶네요. 제 사고가 막혀 있어 아이에게 걸림돌이 되는 거 같거든요. 

이OO 학부모 
경기권 일반고 3학년 재학중인 딸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말씀 중에 고3도 아직 가능성이 있다는 말씀 너무 안심 되고 감사합니다. 개별상담 원하면 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여기 글남기면 답 주시나요? 아니면 따로 연락드려야 할까요? 

정OO 학부모 
서울에 있는 1학년이 210명 이내인 학교입니다. 내신 따기가 너무 힘들 것 같아 걱정이에요. 

학생부종합전형이 무엇인지에 대해선 그동안 수십 개의 영상을 통해 알려 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학부모님들이 올리신 댓글을 중심으로 해서, 학부모님들이 간절하게 알고싶어 하는 그것 '학교활동을 통해 학종을 준비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수업활동을 어떻게 하고 어떻게 기록으로 남게 하는지, 활동기록지를 어떻게 작성해서 제출하고 확인하는지 등 세세한 방법론을 제시해 드립니다.

이번 방송은 반드시 자녀들에게도 보여 주세요. 수업과 학교활동을 하는 당사자는 학부모가 아닌 자녀이니까요. 학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영상이 길다고 끊지 마시고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끝까지 보고 나면 학종이 무엇인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머릿속에 명쾌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학생부로 전교1등 따라잡는 법 
내신 낮아도 '학생부'로 역전할 수 있어요!   
https://youtu.be/DQN5IGr6G-I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4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