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스쿨 플랫폼 통한 교육 자료·연구 성과 확산 기대

 

지란지교컴즈와 스마트교육학회 협약식
지란지교컴즈와 스마트교육학회 협약식

학교 업무용 메신저 점유율 1위 업체 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가 사단법인 스마트교육학회와 쿨스쿨 사업분야 협력을 위해 4월 1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교육학회는 교육 연구자, 교육현장 전문가, 새로운 기술이 함께 교육의 변화를 모색하기 하기 위해 2013년 4월 설립됐다. 설립 후 매년 여름과 겨울 스마트교육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교육에 대한 연구 성과를 알리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와 스마트교육학회 조기성 회장을 포함해 각 학회사들이 참석했다.

스마트교육학회 회장 조기성 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학회에서 연구하고 발표한 새로운 교육과 변화된 교육에 대한 연구 성과가 교육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 역시 현장 교사인 만큼 현장 교사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연구와 수업 사례들이 쿨스쿨 플랫폼과 쿨메신저를 통해 전국에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란지교컴즈 오진연대표는 “스마트교육 학회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에듀테크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쿨스쿨 플랫폼을 다양한 교육자료와 교구재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했다. 

양 기관은 교사들의 교육 콘텐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쿨스쿨 플랫폼을 이용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상호 지원을 해나가기로 약속했다.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정기구독 신청 클릭! http://365com.co.kr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정기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