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진 PC버전 메인 화면 
에듀진 PC버전 메인 화면 

인터넷교육신문 ‘에듀진’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습니다.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께 유용한 입시·진로 정보가 가득한데도, 그동안은 검색이 어려워 이용에 불편을 겪는 독자들이 많았는데요. 앞으로는 원하는 정보를 섹션별로 쉽게 골라 볼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개편했습니다. 

PC버전 홈페이지의 EDUJIN 제호 아래에는 에듀진의 기사 섹션명이 정렬해 있습니다. 각 섹션명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하위 섹션명이 뜨고, 클릭하면 원하는 기사 메뉴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중요기사 4개가 노출됩니다. 왼쪽이 탑 기사, 오른쪽 3개가 헤드라인 기사입니다. 시간이 없어 에듀진의 모든 기사를 읽기 어렵다면, 상단의 중요기사 4개만큼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시, 학습, 진로 분야의 중요정보만 엄선해 보여드리니까요. 

그 오른쪽 ‘주요뉴스’에서는 에듀진에 올라온 최신 기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쏙쏙입시’ 섹션의 하위 섹션들을 보기 쉽게 박스로 모아두었습니다. 독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가 입시인 만큼, 입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주제별로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각 상자의 섹션명을 누르면 섹션별 기사 목록 보기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과 이를 지도해야 하는 선생님이라면 학생부종합전형 수업·세특·행특·창체 섹션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 생기부 기재 방법, 교과·비교과 활동 방법, 실제 학교활동 사례 등 에듀진에서만 볼 수 있는 학종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바로 오른쪽 ‘인기기사 TOP10’에는 최근 한 달간 조회 수가 가장 높았던 기사들이 순서대로 나타납니다. 그 아래 ‘Regend이슈 TOP10’에는 에듀진 창간 이래 조회 수가 가장 높았던 기사들이 보여집니다.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https://365com.co.kr/goods/view?no=1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하단의 에듀진TV'에는 인기 많은 유튜브 동영상 기사를 모았습니다. 각 대학 입학사정관에게서 듣는 합격 노하우, 생생한 학종 컨설팅 사례 등을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섹션별 뉴스'에는 ‘학습정보’와 ‘진로/직업’의 하위 섹션들을 모았습니다. 

학습코칭에는 과목별 성적대별 시기별 학습법 관련 정보가 채워져 있습니다. 추천도서에는 입시, 학습, 진로와 관련한 유익한 책들을 소개합니다. 

인문·사회·과학에는 본지가 발간하는 진로진학 월간지 ‘나침반36.5도’에 실린 콘텐츠가 공개돼 있습니다. 다방면의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이들 기사를 꼭 읽어 주세요. 

톡톡에는 잠재력 키워주는 청소년 월간지 ‘톡톡’에 공개한 흥미롭고 재미난 기사들이 실립니다. 초·중학생은 물론이고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고등학생과 성인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학부모멘토에는 입시를 앞둔 자녀를 위해 학부모님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모았습니다. 

이밖에도 교과연계도서, 추천도서, 진학 행사·설명회, 초중고대학뉴스, 대학생멘토, 직업인멘토, 진로 체험·공모, 진로이슈, 직업탐색, 재능별직업, 미래신직업 등이 섹션별로 보여집니다. 

그 오른쪽의 이슈분석에는 이슈분석 섹션의 하위 메뉴들이 주제별로 구분돼 있습니다.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다룬 기사와 칼럼들이 이곳에 채워집니다. 

모바일 버전도 PC 버전과 동일하게 리뉴얼을 마쳤습니다. 

앞으로도 독자 여러분의 요청에 귀 기울이며 발전해 가는 '에듀진'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인터넷교육신문 '에듀진'과 매거진 '나침반36.5도' '톡톡'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79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