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생 진학 필수 매거진, ‘나침반’ 9월호 출간!
- 9월호 커버스토리 ‘2021 수시 지원 전략 전형별 최종 점검 리스트’
-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 적성’ 중 내게 가장 유리한 전형은?
- 9월 모평 성적 활용법, 중앙대 인문 모의논술 등 고교 필수 학습 코칭 수록!
- 나침반 한 권으로 ‘진학·진로·학습·인문·시사·과학·논술’ 한 번에!
- 정기구독자 특별 혜택! 대입 ‘별책부록’ 제공!
- 정기구독자 구독료 20% 할인+사은품 ‘학교생활 워크북’ 증정!

*사진 제공=중앙대
*사진 제공=중앙대

코로나 2차 대유행 
교육부, 대학의 대응 조치 잇따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재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사랑제일교회, 광화문집회를 필두로 이제는 어디서 감염됐는지 모를 감염경로 불명 확진자들도 자꾸 늘어나고 있죠. 
 
이에 교육부는 9월 11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소재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수업을 전면 원격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진로, 진학 준비를 위해 대면 등교수업이 필요한 고3은 원격수업 전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교육부는 안정적인 원격수업을 위한 질 높은 원격수업 학습콘텐츠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9월 6일까지 수도권 소재 10인 이상 모든 학원에 집합 금지 명령이 내려지기도 했습니다. 학원의 경우 비대면 수업만 허용되며, 독서실, 스터디카페 집합이 금지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따르면 전국 101개 대학이 면접, 실기, 논술 등 대학별고사 전형기간을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체능 및 특기자 선발 대학의 경우 실기고사 종목을 축소하고, 각종 대회 실적 인정범위를 변경한 곳도 상당수입니다. 
 
메워지지 않는 ‘코로나 학습공백’ 
‘불안’에 떠는 수험생들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각계의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지만, 중고생, 특히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은 대입 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을까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어느새 9월 16일 ‘9월 모의고사’와 ‘수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마감일’이 코앞으로 다가왔고,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수시 원서 마감’일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대입을 앞둔 고3 가운데는 대입 준비에 집중하지 못하고 흐지부지 시간을 보낸 학생들이 여전히 많을 거라 여겨집니다. 이럴 때일수록 교과·비교과 활동을 잘한 학생이 군계일학으로 돋보일 수 있습니다. 역발상이 필요한 때죠.  
  
또한 내신과 학생부 준비는 어찌어찌 했어도, 수시의 어떤 전형이 자신에게 더 유리한지 선택기준을 알지 못해 하향지원을 준비 중이거나 더 좋은 대학을 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입학처 바로가기 클릭!
중앙대학교 입학처 바로가기 클릭!

    필독! 2021 수시 지원 전략  
전형별 '최종 점검' 리스트는? 

수시를 지원하는 학생들은 각자의 상황에 맞는 여러 전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 같이 특수한 상황에서는,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더 돋보일 수 있는 전형을 찾아서 지원해야 원하는 대학에 안정적으로 합격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나침반> 9월호 매거진에서는 수시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 적성 등 4개의 전형을 중심으로 수험생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수시 원서 6개 카드를 모두 성공시키길 바라는 마음으로, 각 전형별 최종 점검 리스트를 읽어 보고 지원 전에 꼭 참고하길 바랍니다.  

나침반 ‘정기구독자’만의 특별 혜택 
연간 제작되는 ‘별책부록’ 증정! 

나침반 매거진은 연간 특별 기획으로 총 4회에 걸쳐 수험생들이 시기별로 꼭 알아야 할 대입 정보를 담은 특별부록을 출간합니다. 부록은 학생들이 휴대하기 쉽게 따로 ‘별책부록’으로 제작되며, 오직 ‘나침반 정기구독자’들에게만 별책부록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한편, 나침반 10월호에는 ‘합격으로 가는 면접 완성’ 특집이 예고돼 있습니다. 면접은 학종에서 지원자의 합격 여부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평가 과정이죠. 서류 점수를 뒤집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자 학종 지원자가 통과해야 할 최종 관문이기도 합니다.  
  
10월호 면접 특집 특별부록에서는 면접고사에서 수험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면접 대비법부터 면접 유형별 준비 노하우까지, 면접 준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별책부록에 담아 제공합니다.  

나침반 매거진 9월호 표지 
나침반 매거진 9월호 표지 

“대입 준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중고생 대입 필수 매거진 <나침반>이 도와드릴게요! 

① 고가 입시 컨설팅 필요 없어 
첫째, 고가의 입시 컨설팅을 받을 필요가 없다. 

<나침반 36.5도>는 대입을 준비하는 중고생을 위한 진로·진학·학습 매거진이다. 늘 달라지는 교육정책 및 입시지형에 촉각을 세우고, 대학 진학, 고교 진학 등 관련 진학 뉴스를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또 이해하기 쉽게 제공한다. 
 
또한 누구나 스스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유망 학과, 유망 직업, 학습 목표 및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동기를 부여한다. 

 
또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은 있지만 공부 방법을 잘 모르는 학생들, 최상위권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학생들 등을 위해, 모의고사 및 수능 문제풀이 방법 외에도 독서 방법, 시간관리 등 다양한 공부법을 제공한다. 
 
매달 각 대학에서 제공되는 모의논술 문제를 풀어보며 논술 및 논리 정연한 글쓰기 실력도 키울 수 있다. 

 
② 독서 완성 및 각종 시험, 면접 완벽 대비! 
둘째, <나침반> 한 권을 읽으면 십 수 권의 책을 동시에 읽는 효과를 얻는다. 때문에 독서 및 각종 시험이나 면접에 등장하는 지식과 상식에 맞서 대비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꾸준한 독서는 필수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회의 변화에 깨어 있어야 한다. 수집한 정보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이용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뽑아내고 조합하는데 활용된다. 
 
한 권의 <나침반> 안에는 인문, 시사, 과학을 바탕으로 한 역사, 철학, 음악, 미술, 수학 등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다. 수능 국어, 영어 과목이나 면접, 논술 등에 출제되는 다양한 분야의 제시문을 대비하기 위해선 늘 새롭고 다양한 주제의 상식을 머릿속에 꽉꽉 채워 둔 학생들이 유리하다. 
 
이러한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맞는 진학 준비를 더욱 탄탄히 해 나가며,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다. 

 
③  하루 ‘나침반’, 한 달만 해도 ‘비판적 사고력’이 쑥쑥! 
셋째, <나침반>은 학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또 그것을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돕는다. 
 
21세기형 인재를 상징하는 키워드는 ‘창의’와 ‘혁신’이며, 창의와 혁신은 다름 아닌 ‘비판적 사고’에서 출발한다. 
 
SKY 등 상위권 대학에서 여전히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의 성적이 아니라 학생이 가진 역량을 평가하는 전형이다. 자신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뚜렷한 목표를 가진 교과·비교과 활동 스토리가 필요하다. 비판적 사고력이 힘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이 지점이다. 

 
비판적 사고력이 뛰어난 학생만이 활동 목표를 스스로 설정할 수 있으며, 구체적 활동을 계획해 실천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시 수능전형이나 논술전형에서도 비판적 사고력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수능 국어와 논술전형의 출제 원칙을 보면 비판적 사고력을 평가한다고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다. <나침반>을 읽으며 학종 평가요소의 핵심인 학업역량,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등을 확실하게 대비하자. 

<나침반> 9월호 매거진 1년 정기구독 신청자들에게는 정가(180,000원)의 20% 할인된 정기구독료 144,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체계적인 성적 및 학생부 관리가 가능한 ‘학교생활 워크북’이 사은품으로 증정됩니다. 특히 정기구독자들에게는 연간 4~5회 가량 제작되는 ‘별책부록’을 사은품으로 받아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나침반 구독 기간이 끝난 구독자들이 재구독을 할 경우, 기존 정기구독료 180,000원에서 무려 35%나 할인된 117,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나침반 정기구독 및 문의는 온라인 쇼핑몰(http://365com.co.kr)과 온오프라인 서점 및 전화(1522-1797)로 가능합니다. 
 
■ <나침반 36.5도> 9월호 상세페이지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80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