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대상 '랜선 수학체험활동', '수학 대중화 강연' 프로그램 운영

*사진 제공=부산시교육청 
*사진 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이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중·고등학생 1,300여명을 대상으로 '2020 랜선 부산수학축제'를 운영한다. 

올해 부산수학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랜선 수학체험활동', '수학 대중화 강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랜선 수학체험활동'은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신청 학생들의 학교로 체험꾸러미를 배달하고 학생들은 꾸러미를 수령한 후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체험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고등학생 수학동아리 20팀이 제작한 체험활동 영상도 시청이 가능하다. 

'수학 대중화 강연'은 10월 31일 오후 2시 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에서 열린다. 영국 워릭대 석좌교수 김민형 교수가 수학의 본질과 대중화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9월 19일과 10월 5일부터 구글 설문을 통해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이연행 창의융합교육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수학적 경험과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출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01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