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경기도교육청 
*자료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9월 23일(수)과 24일(목) '경기 원격수업 마켓'을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경기 원격수업 마켓’은 학생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며, 직접 구상한 수업을 영상으로 제작해 새로운 수업방식을 제안하는 학생 주도 참여 행사이다. 

실시간 방송에는 ‘경기 원격수업 마켓’에 참여한 42개 팀 가운데 최종 선정된 2개 팀이 참여한다.

23일에는 '코로나19와 철학'을 주제로 망포고, 병점고, 수원외고 1학년 연합팀이 수업을 제안한다.

24일에는 '우리가 바라는 원격수업'을 주제로 수일고 1학년 학생들이 제안하는 수업을 공유한 뒤 온라인 참여자들이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학생들의 생생한 경험과 새로운 시각을 담은 수업은 유튜브 '경기교사온TV 중등' 채널에서 9월 23일(수)과 24일(목) 오후 7시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경기 원격수업 마켓'을 통해 선정된 15개 팀의 동영상을 '경기교사온TV'에 올려, 도내 모든 교사와 학생에게 공유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백경녀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원격수업 마켓이 학생들이 원격수업에 적극 참여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수업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이 있는 원격수업을 지원하고, 학교현장에 힘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8월 13일부터 31일까지 도내 중·고등학교에 취지를 안내해 총 42개 팀이 참여했다. 학생들이 제안한 원격수업 동영상은 중등 배움중심수업정책 추진단과 경기교사온 지원단이 검토해 최종 15개 팀을 선정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4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