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주거및실내계획학과(학과장 이지숙 교수)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한국공간디자인협회가 주관한 “2014 한국공간디자인전국공모전”에서 동상 및 특선, 입선 등에 입상하며 우수한 역량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2014 한국공간디자인전국공모전” 심사 결과, “건축도시환경디자인” 부문에서 이현수(4), 이한나(3), 구혜인(2) 팀이 50~70대 노인들이 공동으로 경제활동을 하며 커뮤니티를 공유할 수 있는 친환경 공동주택단지인 “Green Time Town”을 출품해 동상을 수상했다.

나종덕(4), 손혜란(3), 강경문(2) 팀은 군산대학교를 배경으로 생활과학 관련학과를 한 데 묶어 지식을 공유하고 관계를 증진시키며 참다운 인간교육의 장이 될 수 있게 조감한 Breath를 출품해 특선에 입상하였다.

또한 이준희(4), 이태희(3), 노소영(3) 팀은 어린이 도서관을 기초로 연령에 구애되지 않고 모든 시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Stump Library를, 김서진(4), 장석규(2)팀은 전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예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Sotong Art Gallery를 출품해 입선에 입상하였다.

이번 입상과 관련해 이지숙 학과장은 “일반적으로 같은 학년이 한 팀을 이루어 작품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군산대는 각 학년이 서로 섞여 선후배간의 멘토링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게 안배했더니, 더욱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면서 “재학생들이 모두 창의적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고 있어 매년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