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입전형 특징 및 진학상담 역량 강화 위해 마련

*사진 출처=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10월13일 창녕고를 시작으로 12월14일까지 도내 일반고 60개교를 대상으로 하는 '고1·2학생을 위한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찾아가는 진학협업' 설명회를 가진다. 이와 별도로 10월14일 김해영운고를 시작으로 12월4일까지 38개교를 대상 '찾아가는 진학협업 교사연수'도 실시한다.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찾아가는 진학협업'은 대입공정성 강화방안으로 변화된 대입전형이 적용되는 고1·2학생에게 다양한 방식의 진학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2022학년도 대입전형 특징 및 진학상담 역량 강화 위해 마련 
'진학협업 교사연수'는 고1·2학년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및 코로나19로 교내외 교육활동이 부족한 상황에서 진학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나눔·소통·공감이 있는 찾아가는 진학협업’은 강의 및 토크콘서트, 진학협업컨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받아 실시한다. 

특히 진학협업컨설팅은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학생이 궁금해하는 진학관련 내용으로 1:1상담을 진행한다.

'진학협업 교사 연수'는 강의 및 토의식 협업으로 실시한다.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및 전형별 특이사항, 2015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대입이해, 고1·2담당교사를 위한 진학협업 및 상담방법 안내 등의 선택주제별로 진행된다. 아울러 학교에서 요청한 주제를 중심으로 교사의 진학협업 역량 강화 방법을 세우는 시간도 가진다. 

설명회는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사와 상담교사 및 도내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 상담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진행한다. 또 토크콘서트에는 해당학교 교사와 학생이 패널로 참여해 학교현장의 진학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홍정희 교육과정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고1·2학생들의 진학준비가 어려운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현장을 방문해 최신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경남대입정보센터를 통해 다양한 진학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0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 길잡이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