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10일 ‘1,2,3등급을 위한 대입필수 노하우’ 출간
- 대입 전략, ‘성적대별’로 짜야 실패 안 해!
- 성적대별 입시 정보 쏙쏙 뽑아 두 권에 담았다!

"종잡을 수 없는 입시 변화 두려워요" 
대입 설계 다시 해야 할까? 

현재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대입을 치르는 2022학년도부터 대입이 종전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위권 대학의 수능 정시 비중이 수시 이월포함 45%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변화만 봐도 학생들은 대입설계부터 다시 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학부모들은 낯선 입시 제도가 또 다시 바뀐다는 소식에 걱정과 두려움이 밀려들 것이다. 특히 자녀가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면 걱정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부모의 정보력이 자녀의 대학 수준을 결정한다는데, 행여 자신의 입시 정보가 부족해서 아이가 기대에 못 미치는 대학에 가야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이다. 

실제로 중·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 중 많은 수가 현재의 입시 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다 정작 가장 중요한 자녀의 고1, 2학년 시기를 두 손 놓은 채 흘려보내는 경우가 많다. 



대입 전략 실패 안 하려면? 
‘성적대별’ 맞춤 전략이 답! 
하지만 제아무리 비싸고 좋은 옷이라도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으면 무용지물이듯, 자신에게 맞지 않는 대입 전략을 따라가는 것은 시간 낭비일 수 있다. 

대입 전략은 성적대에 따라 달리 짜야 한다. 아이의 잠재된 역량은 일정부분 성적과 비례하고, 대입에서는 수시와 정시를 막론하고 성적이 평가의 가장 중요한 척도가 되기 때문이다.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대입설명회장에서는 각 학생들이 처한 상황, 그 중에서도 내신등급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늘 천편일률적인 내용의 입시전략을 소개한다. 

1등급부터 9등급까지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정보를 주기는 어렵다. 성적대를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으로 나눈다고 해도 그것 역시 모호한 정보일 수밖에 없다. 

단편적인 입시 정보로 대입을 준비해왔던 수험생들이 대학을 선택할 때쯤 얻은 정보로 급하게 입시 수정에 나서서 결국 좋지 않은 결과를 얻는 것을 볼 때마다 안타까울 때가 많다. 

이에 에듀진은 학생들의 내신등급에 따른 맞춤형 입시서 두 권을 만들게 됐다. 학생들이 자신의 성적에 맞는 정확한 입시 정보를 토대로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세울 수 있다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에듀진이 기획한 맞춤형 입시서는 바로 [1,2,3등급을 위한 대입필수 노하우]와 [3,4,5,6등급을 위한 대입 역전 노하우]이다. 

성적대별 입시 정보 쏙쏙 뽑아 ‘두 권’에 담았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필수 노하우] 출간! 

11월 10일, 두 권의 입시 전략서 중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가 먼저 출간된다.  이 책에는 1,2,3등급대 상위권 대학을 노리는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대입 필수 지식이 담겨 있다.  

1부에서는 ‘2022학년도 대입 변화의 핵심 KEY’를 소개한다. ▲1장 2022학년도 이후 대입 변화 ▲2장 대입 성공의 첫걸음은 똑똑한 '과목 선택' ▲3장 주요대학 대입 변화 등으로 구성했다. 2022학년도 수시·정시 변화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내신 합격선이 어느 정도 낮아지는지 등을 소개하고, 상위권 대학 수능 최저 영향력 분석과 유리한 진로선택과목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2부에서는 ‘수시·정시 전형별 합격 전략’을 소개한다. ▲1장 대입 수시·정시 준비 전략 ▲2장 학생부교과전형 준비 및 지원 전략 ▲3장 학생부종합전형, 이렇게 달라졌다! ▲4장 학생부종합전형 필수 준비 사항 ▲5장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전략 ▲6장 논술전형 및 변형 문제 대비 전략 ▲7장 수능 정시 분석 및 대책 등을 기술했다. 

1장은 ‘수시·정시 준비에 필요한 필수 사항을, 2장은 1,2,3등급이 알아야 할 인서울 대학의 학생부교과 등급컷과 학생부교과로 입학하기 위한 조건 등의 입시 전략을 알려준다. 

3장은 달라진 학생부기재요령과 전형 평가 방법, 중앙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나타난 일반고와 특목·자사고의 유불리 분석, 상위권 학생 위한 학종 대입전략을 소개한다. 

4장은 생기부 항목별 관리방법 중 세특기록 관리방법을 집중 조명하고, 5장은 독서활동에 필요한 책 소개, 자소서 및 면접 없는 학종으로 선발하는 중상위권 대학을 분석한다. 

6장은 논술전형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인서울 및 수도권 대학의 논술전형을 분석하고, 7장은 2022학년도 수능 영역별 출제 문항수 및 시험시간과 상위권 주요 대학 수능 반영방법 등을 분석해 상위권 학생들이 입학하기 위한 조건을 탐색할 수 있게 도와준다. 

3부에서는 ‘자소서 및 면접 대비’를 위해 자소서 문항별 작성법과 함께 대면·비대면 면접 준비노하우를 소개한다. ▲1장 자소서 작성 전 필수 이해 ▲2장 실전! 자소서 쓰기-자소서 문항별 작성 요령 ▲3장 자소서 사례 ▲4장 비대면 & 대면 면접 준비 ▲5장 2021 서울 주요대학 면접 변화 분석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4부 ‘인서울·상위권 학생 지원 전략’에서는 ▲1장 의치한 대입 분석 ▲2장 과학기술특성화대학 분석 및 대책 ▲3장 수의대·약대·특수대 분석 및 대책 ▲4장 고3, 약대 진학 대변화 ▲5장 특수대학 입시를 소개한다. 

특수대학 입시의 경우, 교대·사관학교·경찰대 전형 준비 방법과 2021학년도 입시 결과를 소개하고 로스쿨 준비 방법 및 입시 분석을 통해 법조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명확한 진로방향을 제시한다. 

마지막 5부에서는 ‘고교 선택 및 내신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1장 특목・자사고냐 일반고냐 ▲2장 고1 입학 전 필수 상식 ▲3장 내신 및 모평 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며, 자신의 진로를 위해 어느 학교에 가는 것이 유리한지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 필수 노하우]의 정가는 25,000원이며, 10% 할인된 22,500원에 판매한다. 책 출간 전인 11월 2일까지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배송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침반36.5도 쇼핑몰(http://365com.co.kr/goods/view?no=201)에서 구입할 수 있고,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된다. 온라인 서점과 전국 중대형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1522-1797로 문의하면 된다. 

상위권대학 진학을 고려한다면? ‘1,2,3등급을 위한 대입필수 노하우’ 한권으로 제대로 된 맞춤형 입시준비를 시작해보자.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2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1,2,3등급을 위한 대입필수 노하우’ 자세히 보기 클릭! 
‘1,2,3등급을 위한 대입필수 노하우’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