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운영으로 공간적·시간적 한계 넘어

2020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온라인 전시관 [사진 제공=교육부] 
2020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온라인 전시관 [사진 제공=교육부]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1월 3일(화)부터 11월 23일(월)까지 '2020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개최돼 왔다.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이틀간 진행돼 온 것과 달리, 비대면 시대에 발맞추어 3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함께 즐기는 소프트웨어, 같이 누리는 인공지능’을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인공지능 교육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다. 

온라인 운영으로 공간적·시간적 한계 넘어 
올해는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공간적‧시간적 한계를 넘어, 누구나 쉽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241개 기관이 참여한 온라인 전시관을 비롯해 16개의 부대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선도학교‧중심대학‧교육대학 등 171개의 학교와, 36개의 교육기술‧정보통신(IT)‧비영리기관, 14개의 연구기관, 20개의 정부부처 및 시도교육청이 참여해 운영 사례, 교육용 콘텐츠 등을 전시하고 가상현실(VR)을 통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세계 인공지능의 흐름과 교육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학술대회, 개발자와 기업인들의 이야기 마당, 온라인 체험 교실, 정보통신 IT기업들과 함께하는 교원 연수, 인공지능과 함께 만드는 음악, 온라인 코딩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행사가 세계 주요 나라에서 진행 중인 인공지능 교육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공유하고, 국내외 여러 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온라인 전시관 4개 테마관 구성 

*자료 제공=교육부 
*자료 제공=교육부 

 부대행사 3개 테마 프로그램 구성 

*자료 제공=교육부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3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