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수 대진대 입학사정관 실장과 함께하는 2022 입시 전망

*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오늘은 이금수 대진대 입학사정관 실장과 함께 내년에 입시를 치르게 될 고2 학생들을 위해 2022학년도 대입 방향을 전망해보고, 어떻게 합격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2022학년도 입시가 많이 바뀝니다. 내신과 수능의 중요성이 상당히 커진다는 점을 주목해볼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전형이 축소된다고 볼 수 있죠.

학생부종합전형이 축소된다고 하니까 준비를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는데요. 사실상 현재 상위권대학들은 전형의 균형을 맞추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한쪽으로 편중됐던 전형을 고르게 펼치는 과정이죠. 논술전형의 경우, 전체적으로 봤을 때 비중이 많이 줄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한편, 교육부가 서울 수도권 대학에게 10%정도를 지역균형으로 배정하라고 권고했는데요. 이는 전형은 중위권 일반고 학생들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노려볼 만한 전형입니다. 

최근 수험생 수가 많이 줄어드는 바람에 등급별 인원수도 줄었습니다. 때문에 수능 최저를 맞출 수 있는 학생이 점점 줄 가능성도 높은 거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절대평가인 영어 점수를 80점 이상으로 맞추면 2등급으로 올라가는 거니까, 영어 과목에서 기득권을 만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 달라진 입시! 어떤 전략으로 승부해야 할까? 
https://www.youtube.com/watch?v=9NMb7GONgbY

인서울 합격 전략 패키지!
인서울 합격 전략 패키지!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