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사진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재개발 현장을 관리하고 부동산을 분석해 새 주인을 찾아주는 부동산분석건설가. 현장과 조합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이 직업에 대해 보다 자세히 들여다 봅시다.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A. 재개발 현장관리 및 조합원 관리, 부동산개발 분석, 사업대상지 인근의 인구 및 주택 특성, 유동인구, 업종분포, 관공서 및 산업·상업·업무·문화 시설의 현황을 분석합니다.

Q. 어떻게 준비해야 이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A. 부동산관련 학과를 졸업해서 이 분야로 취업하는 경로와 모델하우스 대행 분양팀으로 일하다 연결해서 들어오는 경로가 있습니다. 관련 전공자가 아무래도 유리하지만 현장지식이 중요하므로 현장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Q. 이 일은 전공과 어떤 관련이 있고, 어떤 도움이 되나요?
A. 전공을 통해 부동산 개발을 위한 법적, 경제적, 환경적 타당성 분석에 기초가 되는 기본 이론과 사례스터디를 통한 시장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Q. 전공자로서 이 분야에 자리 잡기 위해 특별히 노력한 바가 있나요?
A. 시장분석 능력 및 OA능력이 중요합니다. 보고서나 기획서 작업을 할 수 있거나 해당 매출을 분석해 수치화 시키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Q.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분석이라고 해도 결국 데스크 업무보다는 현장업무가 많기 때문에 현장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Q. 이 직업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장점은 경제적인 수입도 많고 현장근무 특성상 기한이나 실적에 구애되진 않습니다. 단점으로는 이일은 아무래도 현장에서 발생하는 업무가 많고, 사람을 상대하는조합원 관련 업무이다 보니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주말 공휴일 없이 현장에 있어야 된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Q. 앞으로 이 직업의 전망은 어떨까요?
재개발 관련 업무는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많아질 것입니다. 그만큼 인허가 관련된 업무나 조합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므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과 현장업무에 대한 흥미를 느낀다면 도전해 볼만 한 직무입니다. 

Q. 기타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www.koda.or.kr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대학전공별 진로가이드'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9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급별 맞춤 대입 전략서 SET 40% 할인 [배너 클릭!] 
등급별 맞춤 대입 전략서 SET 40% 할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