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등록금 수령기한을 넘기는 바람에 합격이 취소됐다는 한 학생이 있습니다. 그 학생은 제게 “이번 입시 때와 동일한 성적이면 내년에도 해당 학교에 합격할 수 있냐”고 묻더군요. 저는 가능하다고 얘기해 줬습니다. 그러면서 “아직 포기하기엔 이르다. 대학 갈 기회는 남아있다.”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실제로 4년제 대학의 경우, 2월 26,27,28일 경에 미달 인원을 추가 모집하는 경우가 있으니, 기회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특정 대학에 꼭 가고자 한다면 대학으로 문의를 해서 미달 인원 여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년제 대학의 경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 전년도 2월 말에 공지한 자료가 있으므로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할 것입니다. 전년도에 미달된 대학은 올해도 같을 확률이 높으니까요. 따라서 무조건 포기하고 재수할 생각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두 번째로 자녀의 입시와 관련해 어떻게 조언을 해줘야 하는지 난감해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단 내 아이가 진학의 목표가 뚜렷한지, 노력의 자세가 돼 있고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지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하고, 만약 이를 실천하고 있다면 부모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럴 땐 부모가 방향만 잡아주면 되는 거죠. 

▼ 이와 관련한 자세한 이야기는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대학 갈 기회가 남아있나요? 
동영상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Y3y4Yx-YX8

등급별 맞춤 대입 전략 SET! 
등급별 맞춤 대입 전략 SET!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