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로 만나는 스폰지밥과 친구들

'스폰지밥의 행복을 찾아서' : ~ 03. 01, 서울 용산구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 
'스폰지밥의 행복을 찾아서' : ~ 03. 01, 서울 용산구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 

“네가 원하는 진짜 행복을 말해봐”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무작정 앞만 보고 달릴 때가 많아요. 알 수 없는 행복을 찾기 위해 발버둥치는 우리와는 달리, 게살버거 를 만드는 순간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랑스런 해양 동물 이 있습니다. 바로 스폰지밥인데요. 지금부터 톡톡과 함께 노랑둥이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이 살고 있는 해저 도시로 즐거운 행복 여행을 떠나 볼까요? 

거기 네모바지~ 정체가 뭐니? 

이미지 제공=대원뮤지엄
이미지 제공=대원뮤지엄

스폰지밥은 바닷속 도시, 비키니시티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다룬 애니메이션 시트콤 ‘네모바 지 스폰지밥’의 주인공이에요.

이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콘셉트는 순수하면서도 우스꽝스러운데요. 때로는 사회문제 를 풍자하기도 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전 세계 팬 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을 수 있었어요.

1999년 첫 방 영 이후 5년 동안 25개 언어로, 매일 2천 7백만 명이 시 청하는 최고의 애니메이션이었답니다. 

전시로 만나는 ‘스폰지밥과 친구들’
지난 21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주 인공들이 태평양을 건너 한국을 찾아왔어요. 뚱이 징징이, 집 게사장, 다람이까지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로 말이죠. 비키니시티행 잠수함 버스, 파인애플 하우스, 집게리아 등 애 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12개의 테마 별 공간에서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요.

행복의 도시 ‘비키니시티’로 출발~

이미지 제공=대원뮤지엄
이미지 제공=대원뮤지엄

바닷속 도시를 연상케 하는 푸른빛의 전시장에 들 어서면 천장 한가득 몽글몽글한 비눗방울이 가슴을 설레게 해요. 

스폰지밥의 보금자리인 파인애플 하우스에는 동그란 모양의 귀여운 소파와 거대 스피커, 꿀잠에 빠질 것만 같은 폭신폭신한 침대가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비키니시티 최고의 맛집 ‘집게리아’ 에선 초점 없는 눈으로 주문을 받는 징징이와 정신없이 햄버거 패티를 굽 는 스폰지밥, 엉덩이가 타고 있는지 모른 채 웃고 있는 뚱이, 게살버거의 비밀 레시피를 훔쳐 달아다는 플랑크 톤의 모습도 만날 수 있어요. 

말썽쟁이 플랑크톤과 대치중인 집게사장의 충혈된 눈에 ‘피식’하고 웃음이 터져 나오다가 그 앞에 놓인 거대한 돈다발 의자에 시선 강탈! 이곳에 앉아 나만의 플렉스를 사진으로 남겨 봐요. 

진짜로 바라는 행복이 뭔지 외쳐봐! 

이미지 제공=대원뮤지엄 
이미지 제공=대원뮤지엄 

늘 긍정적이고 작은 일에 감사하며 행복한 에너지를 뿜어내 는 스폰지밥! 자신의 일과 친구들을 사랑하는 스폰지밥의 모습을 통해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행복이 무엇인가’를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기나긴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생활에 지친 요즘, 유쾌 발랄 스폰지 밥과 친구들을 만나 잠시나마 행복한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기사는 <톡톡> 2020년 11월호 '똑똑 라이브러리-인문'에 실린 내용입니다.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 아이, '책'과 놀게 할 수는 없을까? 재밌는 잡지를 읽었더니 두꺼운 책도 술술 읽혀요! 독서능력이 쑥쑥! 다양한 분야에 걸친 흥미로운 기사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톡톡으로 내 안에 숨은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 <톡톡> 11월호 해당 페이지 안내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6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