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UP! 
도서관 책에 붙은 이름표의 의미는? - p.24 
Q1. ④ 
Q2. ③ 

똑똑 라이브러리-인문 
미술에 과학을 풍덩! 점묘법의 대가 '조르주 쇠라' -P28 

Q1. 명화 속 숨은 그림을 찾아라! 정답 

똑똑 라이브러리-과학 
대한~'누리호' 발사 준비 완료! - p.62 

Q1. ④ 

똑똑 라이브러리-시사
일본 교과서 역사왜곡, 언제까지 뻔뻔할 거야? -p.66 

Q1. 문부과학성, 학습지도요령 해설서 
Q2. 예시) 과거 나치 정권 시대에 행했던 자국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한 독일과는 달리, 시간이 흘러도 과거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역사의 진실을 왜곡하려 애쓰는 일본의 행태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요.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해 정부와 국민이 한목소리로 강력히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을 단순한 국가 간의 줄다리기식 싸움이라고 여기면 절대 안 돼요.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의 땅, 그리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로잡아야 할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잘못을 바로잡는 주체가 돼야 할 것입니다.  

세모네모 생각상자
착한일에 나이는 상관 없지! '중딩 삼총사들이 떴다!'  -p.86 

Q1. 예시) 첫 번째 사연 속 상황을 직접 마주하게 됐다면, 119에 연락을 해서 도움을 요청하긴 했겠지만, 시험을 포기하고 할아버지를 댁까지 모셔다 드리진 못했을 것 같아요.  두 번째 사연 속 상황 역시, 진상을 부리던 손님을 피해 가게를 나가거나 아니면 쥐 죽은 듯 조용히 앉아서 상황을 지켜보기만 했을 것 같아요. 어려움에 처한 누군가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전한 중딩 삼총사들, 정말 멋져요~! 

1등 중독 내 친구, 어쩌면 좋을까요?  -p.90 
Q1. 예시) (윤아 부모님께..) 윤아의 사연을 듣고 처음에는 1등에 집착하는 윤아가 지나치게 욕심이 많은 건 아닐까 생각했지만, 그것이 부모님께 인정받기 위해서였다는 걸 알게 된 후에는 윤아가 너무 가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든 분야에서 매번 1등을 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잖아요. 윤아는 그 불가능한 것을 해내려고 그동안 엄청나게 노력했을 거예요. 노력의 결과가 아닌 과정에 대해 칭찬해 주신다면 윤아도 마음의 짐을 벗고 밝은 아이로 자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윤아를 바라봐 주세요.  

진로를 Job아라! 
"평범하면 안 돼?" 평범함의 위대함! -p.100 

Q1. 예시) 평범하다는 것은 개성이 없고 특별함이 없는 그저 그런 정도의 수준이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 글을 읽고 나서는 평범한 꾸준함이 나의 미래를 훨씬 더 밝게 빛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비록 느리더라고 지금의 평범함을 밑거름 삼아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저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가 있겠죠?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36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문·시사·과학·상식이 매거진 한 권에 쏘옥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인문·시사·과학·상식이 매거진 한 권에 쏘옥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