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 UP! 
흔들리는 차 안에서 멀미하는 이유  - p.28 

Q1. ③ 
Q2. ③

똑똑 라이브러리 | 인문
행복을 그린 화가 ‘르누아르’  -p.32

Q1. 명화 속 숨은 그림을 찾아라! 정답


조선 최고 페스티벌 ‘단오야, 놀자!’  -p.48
Q1. ⑤
Q2. 단오장

세모네모 생각상자
AI 판사 vs 인간 판사 누가 더 공정할까!  -p.92

Q1. 예시) 저는 AI 판사의 도입을 반대합니다. AI가 인간보다 속도와 정확성 면에서 뛰어나다고 해도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 '죄'의 진실 여부와 형량을 판결하는 것은 그렇게 단순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법은 누구에게나 공정해야 한다’는 원칙이 지켜지지 못했던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인간 내면의 깊은 감정과 밑바닥에 깔린 세세한 상황들을 과연 AI가 얼마나 공감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사법부는 하루빨리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하고, 우리도 사법부에 대한 믿음을 갖는 노력이 필요할 거예요. 

진로를 Job아라! 
피한다고 해결되니? 두려움을 에너지로 바꿔봐!  -p.100

Q1. 예시) 요즘 저의 앞에 놓인 가장 큰 두려움은 바로 ‘영어’입니다. 제 친한 친구들은 이미 유치원 때부터 영어회화를 꾸준히 해왔어요. 때문에 외국인들과 영어로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합니다. 그에 비해 외국인 앞에선 한 마디도 하지 못하는 제가 너무 초라하게 느껴졌어요. 그런데 이 글을 읽고 나서 용기를 얻었습니다. 저는 아직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남았고, 조금 뒤처지더라도 꾸준히 한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친구들 못지않은 영어회화 실력을 갖출 수 있을 거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949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톡톡 매거진' 창간 4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클릭!
'톡톡 매거진' 창간 4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