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회 실시, 6~9월 넷째주 토요일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실시간 온라인 방송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자녀 진로설계를 위한 학부모 공감대 형성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년 6월부터 9월까지 월 1회 학부모 영상 대면으로 진행하는 온택트 진로콘서트를 운영한다.

학부모 영상 대면 진로 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학부모에게 △미래사회 인재상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진로로드맵 비전 제시 △학교급별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다양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진로 정보 공유 △자녀의 다양한 진로설계를 도와줄 수 있는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N잡러 시대에서 AI와 함께 일하는 법’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미래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콘서트에 참여하는 학부모와 실시간 온라인상으로 질의응답하며 소통할 예정이다.

2021년 6월 26일 실시하는 1회는 초·중·고 학부모 전체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으로 준비하는 미래’라는 주제이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유쓰망고, 매스프레소, 와디즈 대표 등이 강사로 출연한다. 기업가 정신으로 진로를 개척한 자신의 경험담을 대화식으로 나누며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7월 24일 실시하는 2회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N잡러 시대에 일하는 법’이라는 주제이다. 초등학생의 진로탐색과 성장기 자녀 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8월 28일 실시하는 3회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AI와 함께 일할 수 있는 인재’ 라는 주제이다. 미래 인재의 역량을 준비하는 중학생의 진로 설계와 학교생활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9월 25일 실시하는 4회는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AI시대의 인재와 조직 문화’라는 주제이다. 기업 CEO가 바라본 미래 조직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와 급변하는 AI시대에 고등학생의 진로 설계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매회 진행되는 강연 주제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학교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참고하거나,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별 신청후 별도로 안내되는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에 진행되는 학부모 진로콘서트를 통해 ‘백만 개의 꿈이 살아 움직이는 교실’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서울진로교육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프로그램 일정표

*매 회 진행 시간: 10:00~12:00 *운영상의 일정, 내용 및 강사 등이 변경될 수 있음
*매 회 진행 시간: 10:00~12:00 *운영상의 일정, 내용 및 강사 등이 변경될 수 있음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35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별화된 콘텐츠 중·고등학생 필독서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