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고교생 지문적성 검사 및 컨설팅 진행
-AI 청년 인재 취업박람회 적성 컨설팅 성황

*사진출처=핑거맵
*사진출처=핑거맵

7월 5일(월)부터 7월 8일(목)까지 진행된 2021 양평군 자존감 힐링콘서트에서 양평군내 4개 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해 지문적성 검사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교는 양평전자과학고, 지평고등학교, 양일고등학교, 양평고등학교 등이다. 행사 진행은 지문적성 전문기관인 핑거맵(대표 박선익)이 맡았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컴퓨터로 지문을 검사하고 곧바로 자신의 핸드폰으로 검사 결과를 전달받고 일대일 컨설팅을 받았다.

*사진출처=핑거맵
*사진출처=핑거맵

지문적성검사는 지필식 검사와는 다르게 검사가 용이하고 정확도가 높아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학생들은 지문인식기로 검사하는 방법에서부터 흥미를 보였다. 검사결과지를 바탕으로 진행된 상담에서도 자기의 의견을 적극 표시하였고 상담 결과도 만족도가 높았다. 

핑거맵 관계자는 "향후 학교 컨설팅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자아정체성 형성과 자존감 향상, 진로적성 계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출처=핑거맵 
*사진 출처=핑거맵 

한편 핑거맵은 지난 6월23일~25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었던 AI청년인재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지능정보산협회 주최로 진행된 이 행사는 취업연계 기업 소개 및 수료생 대상 취업 인터뷰를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 핑거맵은 지문적성 검사 및 진로 컨설팅을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청년구직자를 위해 컨설팅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지문적성 검사 프로그램 진행을 희망하는 학교나 기관은 핑거맵에 문의하면 된다. 

나침반 '정기구독 이벤트'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나침반 '정기구독 이벤트'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