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콘텐츠플랫폼 ㈜쿨스쿨은 지난 7월 12일 서울산업진흥원(이하SBA)에서 발주한 ‘중소기업-SW인재 일자리 매칭 지원사업 운영 용역’ 사업을 클라우드 SW코딩플랫폼 구름과 함께 수주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서울기업 청년 SW인재 스카우트 지원사업’ 전용 참여 기업-구직자 매칭을 위한 폐쇄형 플랫폼을 쿨스쿨과 구름의 코딩테스트플랫폼을 연동 구축해 진행한다. 

쿨스쿨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의 SW인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참여 기업을 독려하고 기업들이 채용 포지션을 등록하면 조건에 맞는 인재 매칭 및 안내부터 면접제안, 비대면 화상면접 지원 등 사후관리까지 밀착해 관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이수한 SW교육과정에 맞는 프로그래밍 언어 그룹별 코딩테스트를 거치는데, 참여기업 채용담당자가 테스트 과정에 직접 참관하고 결과리포트를 제공해준다. 인재 매칭 플랫폼에서는 매칭 종료 후 채용결과 확인 및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채용매칭관리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해나갈 계획이다.  

㈜쿨스쿨의 오진연대표는 "학교사업을 하며 교육현장에서 인재들의 취업문제를 인식하고 있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교육현장의 우수한 SW개발인력을 필요로하는 기업에 매칭하여 최근 기업의 SW개발자 구인문제 및 교육현장의 취업문제에 기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오 대표는 "그동안의 많은 기업과 에듀테크기업 간의 인프라를 활용하고, 25만 교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쿨메신저의 총판사로 학교홍보를 통해서 이번 사업을 성공적 추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요즘 개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스타트업에 소프트웨어 전문교육을 이수한 청년 구직자를 매칭시켜 줌으로써 실무에 빠르게 투입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인재를 확보할 수 있어 IT분야 채용난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56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별화된 콘텐츠 중·고등학생 필독서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배너 클릭!]  
차별화된 콘텐츠 중·고등학생 필독서 '나침반 36.5도' 구독 신청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