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교과탐구 | SR기술 
기후위기의 대안 "이산화탄소를 잡아라!" -p.30 

A. ④ 

융합사고 플러스 | 톡톡!시사논술
“엄마가 내 폰을 감시한다” 스마트폰 관리 앱 인권침해 논란!  –p.48
A. 예시)생활에 지장이 생길 만큼 스마트폰에 빠져 있는 건 잘못된 행동이에요. 그리고 청소년들을 노리는 각종 범죄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청소년들에게도 사생활이라는 게 있어요. 일거수일투족을 부모님께 감시당하는 것은 보호를 가장한 지나친 간섭이자 인권침해라고 생각합니다. 소통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규칙을 정하고 이를 제대로 실천해가는 노력부터 시작해나가는 건 어떨까요? 

세모네모 생각상자 | 감동스토리
"I♥KOREA" 한국을 사랑한 해외 스타들  -p.86
A. 예시)한국이 많은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문화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해요. 가수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와 같은 국내 아이돌 팬들이 세계 각국에 존재하고 있고, 영화 기생충이나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서 한국 문화 콘텐츠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도 정말 많잖아요. 문화는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는 큰 힘이 있다는 게 느껴지고 문화강국인 한국이 자랑스럽습니다. 

진로를 Job아라! | 진로 코칭
“인생의 속도는 중요하지 않아” 롤러코스터와 회전목마 -p.102 
A. 예시) 아직까지 저의 인생에 있어서 롤러코스터처럼 짜릿한 순간을 경험한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그저 매일 비슷해 보이는 하루하루를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았죠. ‘과연 어른이 되면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까’를 상상해 봐도 딱히 떠오르는 것도 없었고요. 제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 글을 읽고 난 후 ‘나도 언젠가는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의 기회가 찾아올 거야’라는 작은 기대감이 생겼어요. 행운은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다가온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니, 더 이상 지금의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았답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59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문·시사·과학·상식이 매거진 한 권에 쏘옥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인문·시사·과학·상식이 매거진 한 권에 쏘옥 '톡톡' 구독 신청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