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3일까지 평일·토·일요일 09:00~22:00 상담 가능
- 전화상담은 '1600-1615', 온라인 상담은 '대입포털 어디가' 에서 가능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 집중 상담을 내년 1월 3일(수)까지 실시한다고 12월 23일 밝혔다.    

2022학년도 정시는 문·이과 통합형 수능의 첫해이고, 서울 소재 15개 대학의 정시모집 인원 확대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대학의 전형정보, 전년도 입시결과를 기반으로 한 정시 지원전략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더욱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해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집중상담을 실시한다.           

전화상담은 1600-1615에서, 온라인 상담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대입상담→온라인대입상담에서 받을 수 있다.   

■ 집중상담 기간 운영 방안   

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정시모집 모의지원을 대교협 협력고에서 활용하는 대입상담프로그램을 통해서 오는 12월 24일(금)부터 27(월)까지 실시하는데, 협력고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모의지원 결과 분석 자료는 참가 학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대입정보포탈 어디가(adiga.kr)에서도 공유해 모든 수험생이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4년제 198개 대학의 입시정보와 대학별 성적산출 서비스를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로진학담당 및 고교 교사를 위한 대입상담프로그램을 구축해 대입정보 공유와 체계적인 대입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 약 75% 고교에서 대입상담프로그램 활용해 학생들의 진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은 지역별 진로진학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에서 구축한 ‘대입상담프로그램’ 및 지역 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자료 등을 활용해 지역 수험생을 위한 대입진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시도교육청 진학지원센터 운영 현황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76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