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터디 활용, 장점과 지원동기 연결한 자기소개서!

승무원은 목적지까지 가는동안 기내에서 승객의 안전을 위한 각종 활동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한다. A항공사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하는 실제 종사자를 만나 직업 세계에 대해 들어봤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A항공사에서 승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채용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승무원 채용은 서류접수 등 5개의 코스로 나누어 지며 마지막 임원면접과 영어인터뷰를 통해 최종합격이 결정됩니다. 면접을 통과하면 4개월간의 더 힘든 교육이 있고 그걸 마치면 본격적인 비행생활과 함께 사회생활이 시작됩니다.  

이 직업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승무원 준비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스터디 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전모의면접 후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공통적으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고 하였으며 말투, 자세, 답변 등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인터뷰 준비는 영어학원과 인터넷 카페 등의 관련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고 공부하였습니다. 면접 관련해서 tip을 드리자면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그리고 장점은 한 가지 답변으로 답할 수 있도록 연습 하는게 중요합니다.   

장점과 승무원이 되고 싶은 이유를 연결시켜 자기소개를 만든다면 지원동기 및 장점소개에도 함께 쓸 수 있게 되고, 한 가지 답변으로 여러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면 어떤 질문에도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에 갈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점등의 승무원의 아름다운 이면만 보고 도전 한다면 실망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쁜 비행 스케줄 탓에 주변 지인들의 경조사에 참석하지 못하고 휴가를 쉽게 쓸 수 없어 개인 여가시간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진로개발에 대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몇 번의 실패후에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에 취업을하려 했으나 위축되어 있던 저에게 자신감을 심어준 친구들이 있어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많이 부족하나 조언을 해드리자면 자신감을 가지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원하는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대학전공별 진로가이드'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964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합격 길 알려주는 '나침반 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