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후 8시 줌 온라인 라이브
- "첫 아이 학부모도 쉽게! 담임쌤이 알려주는 학생부 분석"
- 강사의 담임 경험 바탕으로 한 '실제 학교현장 생기부 작성법' 공개
- 現 교육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역량 제시
- QR코드 및 링크로 신청 가능

2월 2일 수요일과 2월 14일 월요일 양일간 교육봉사모임 '오늘과 내일의 학교'에서 진행하는 나눔 릴레이 특강이 진행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관우 강사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분석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첫 고입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예시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중고등학교 담임교사 경력을 바탕으로 실제 학교에서 생활기록부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실제 학교 선생님들이 생활기록부를 작성할 때 활용하는 '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의 내용을 인용해 정확한 근거에 기반한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들을 수 있다.  

현 교육과정인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생활기록부에 꼭 들어가야 할 역량을 짚어주고, 고교 학점제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안내할 예정이다.  

시즌3 무료 나눔 릴레이 특강은 네이버 밴드 '오늘과 내일의 학교'와 아래 QR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강의 접수 후 해당 오픈 채팅방(https://open.kakao.com/o/gFE43vmb)에 입장하면 된다. 특강 줌(Zoom)링크는 해당 오픈 채팅방에 강의 시작 20분 전부터 공유된다. 

한편 교육봉사모임 '오늘과 내일의 학교'는 전국 교사와 교육전문가들이 유익한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연구하는 봉사 단체다. 나눔 릴레이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제공의 격차를 축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추구하는 오내학교의 특강은 연중 이어지며, 전국의 뜻있는 교육자와 교육 정보에 목마른 학부모, 진로 고민이 깊은 학생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관련문의 오내학교 간사 010-4150-0779) 

1. QR코드 및 링크 통해 나눔릴레이특강 신청 
2. 오늘과 내일의 학교 밴드 해당 나눔릴레이특강 공지 확인(https://band.us/@tts2017) 
3. 공지된 오픈 채팅방 입장(각 특강별로 상이) 
4. 특강 시작 20분 전에 오픈 채팅방에 줌 링크 공유 
 

김관우 강사 프로필 
전 중·고등학교 담임, 학교 전체 창체활동 담당 
학교 입학사정관, 생활기록부 검토, 모의고사 분석 담당 
前 국어교사, 高심화반, 中자유학기제전담 
現 ‘학교 밖 담임쌤, 관우쌤’ 블로그, 유튜브 운영 

꿈센터·꿈강사·꿈파트너 모집 안내 [배너 클릭!]  
꿈센터·꿈강사·꿈파트너 모집 안내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