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교과전형은 타 전형에 비해 수능 최저가 비교적 높게 설정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같은 대학 내에서도 전형별, 계열별, 학과별로 다르게 적용되고 있으므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충족 가능성을 판단해야 한다.  

특히 수능 응시 영역과 반영영역, 필수 반영영역, 반영 영역 수 등에 따라 충족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이 점을 고려해 학생들에게 유리한 대학과 상세 전형을 확인하고, 과목 선택과 학습의 방향 등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    

고려대 학교추천전형은 인문계열에서 국, 수, 영, 탐(1) 중 2개 합 5등급 이내여야 하고, 인문계열 한의예과는 3개 등급합이 4등급 이내여야 한다. 

자연계열은 수학 선택과목을 미적분 혹은 기하, 탐구 영역은 과학으로 제한하며 2개 영역 등급합이 5 이내여야 한다. 의약계열은 3개 영역 등급합이 4등급이내여야 한다.  추가로 전 계열에 한국사 5등급 이상 성적을 요구한다. 

연세대 추천형, 이화여대 고교추천, 한양대 지역균형발전전형은 수능 최저가 없다.   

■ 2023 교과전형 전형 방법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472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비 고3 필독서! ‘2024 수시·정시 백전불태’ 출간이벤트 10% 할인 [배너 클릭!] 
* 예비 고3 필독서! ‘2024 수시·정시 백전불태’ 출간이벤트 10% 할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