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쑥쑥! 교과탐구 | SR경제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할까- p.30

A1. ③ 
A2. ① 

융합사고 플러스 | 톡톡! 인문탐험 
명화 속 숨은 그림을 찾아라! -p.40 


세모네모 생각상자 | 감동스토리
6.25 전쟁이 맺어준 아주 특별한 인연 -p.82 

A. 자기 자신보다도 나라를 위해서 전쟁에 나가는 일은 어렵고 힘들 것 같은데 망설임 없이 나라를 위해 싸우는 분들이 너무 멋있다고 느껴졌어요. 참전용사분들의 사진을 찍는 라미 작가님을 보면서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를 표현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느꼈고 슐레이만과 아일라의 이야기를 보면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생명을 사랑하고 또 약속을 지키는 모습을 본받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진로를 Job아라! | 진로 코칭 
"댄서가 되고 싶은데 부모님이 꿈을 반대하세요" -p.96 
A1. ④ 
A2. 중학생인 나의 꿈은 바이올리니스트입니다. 그런데 나의 부모님은 내 꿈을 반대하십니다. 바이올린을 잘하는 다른 친구들과 나를 비교하면서 내 실력은 터무니없이 부족하다고도 하시고, 우리 집은 사정이 어려워서 지금 바이올린 학원을 보내주시는 것도 힘들다고도 하셨습니다. 

나는 친구랑 놀고 싶은 것도 참고 손가락이 빨개질 정도로 매일 4시간 넘게 연습을 합니다. 조금이라도 연습을 하지 않으면 실력이 떨어지니까... 그리고 부모님께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이렇게 노력하는 나의 모습을 알아주지 않으시는 것 같아 슬픕니다. 

하지만 나는 정말 바이올리니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예중은 못갔지만, 학원 선생님, 학교 선생님께 여쭤봐서 내가 갈 수 있는 예술고에 지원할 것입니다. 나처럼 악기에 관심 있는 친구들은 우리 학교에 나 말고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선생님께 상의해 우리 학교에 작은 오케스트라도 만들고 싶습니다. 매일 유튜브에 연습 기록을 남기고 실력을 체크하면서 부모님을 설득할 것입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910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중등 수행평가 완전정복! 톡톡 매거진 정기구독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