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실구축 컨설팅 기업 ㈜쿨스쿨과 인공지능(AI)기반 학과탐색 온라인 서비스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 ㈜메이저맵이 6월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쿨스쿨은 23만명 선생님이 사용하는 업무용 메신저 '쿨메신저'를 기반으로 성장한 콘텐츠 통합 플랫폼 회사로 최근 교육시장의 변화를 맞아 다양한 에듀테크 전문기업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교실구축 컨설팅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외형적인 미래교실구축에 편중된 예산을 종합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에듀테크 컨텐츠와 서비스를 함께 공급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메이저맵는 전국 모든 일반대학 학과의 커리큘럼을 분석해 학교별 유사 학과를 제시하고, 직업 검색 기능이 있어 관심 있는 직업을 기준으로 해당 직업 정보와 관련 학과 탐색이 가능하다. 실제 커리큘럼에서 키워드를 추출해 AI로 분석한 결과를 시각화해서 보여준다. 

2023년부터 고등학교에서 학생이 진로에 따라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기준 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졸업을 인정받는 방식의 고교학점제의 도입으로 진로진학 선택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을 메이저맵이 제공하고 있는 AI진로진학 솔루션을 쿨스쿨을 이용하는 약 23만명 선생님들에게 알릴 뿐만 아니라 교육 시장에서의 좋은 파트너를 확보함에 따라 비즈니스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933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종 해법의 종결판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3' 출간확정! '사전예약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