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성적으로 가능한 대학 확실히 알고 가자!

간호학과가 설치된 전국 4년제 대학의 2022학년도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등급대별 입시결과를 알아 보자. 현재 자신의 성적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권이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교과전형 간호학과 입결이 1등급대인 대학 중 등급컷이 가장 높은 대학은 한양대 간호학과로 지역균형에서 1.32등급(70%컷)의 입결을 기록했다. 이어 경희대 간호학과(인문) 고교연계가 1.4등급(평균컷)으로 높은 성적대의 입결을 형성했다. 

1등급대에서 등급컷이 가장 낮은 대학은 동명대 간호학과로 일반고교과에서 1.99등급(평균컷)을 기록했다. 이어 대구가톨릭대 간호학과 교과우수자가 1.98등급(평균컷)으로 나타났다. 

■ 내신 1등급대 간호학과 입시결과 

*2022 각 대학 홈페이지 발표자료 기준 

2등급대 간호학과 설치 대학 중 등급컷이 가장 높은 대학은 경북대·건국대(글로컬)·동아대·신라대 간호학과로 각각 일반학생·학생부교과·교과성적우수·일반고(교과)에서 2등급의 입결을 기록했다. 

2등급대에서 등급컷이 가장 낮은 대학은 신한대 간호학과로 일반에서 2.98등급을 기록했다. 이어 한림대 간호학과 교과우수가 2.97등급으로 나타났다. 

■ 내신 2등급대 간호학과 입시결과 

*2022 각 대학 홈페이지 발표자료 기준 

3등급대 간호학과 설치 대학 중 등급컷이 가장 높은 대학은 전주대 간호학과로 일반에서 3등급의 입결을 기록했다. 이어 가톨릭관동대 간호학과 교과일반이 3.01등급으로 높은 성적대의 입결을 형성했다. 

3등급대에서 등급컷이 가장 낮은 대학은 중원대 간호학과로 일반Ⅱ에서 3.88등급을 기록했다. 이어 한서대 간호학과 학생부교과가 3.8등급으로 나타났다. 

■ 내신 3등급대 간호학과 입시결과 

*2022 각 대학 홈페이지 발표자료 기준 

그 외 간호학과가 설치된 전국 4년제 대학에서 등급컷이 가장 낮은 대학은 호원대 간호학과 일반이 6.1등급으로 나타났다. 

■ 내신 4등급대부터 그 외 등급 간호학과 입시결과 

*2022 각 대학 홈페이지 발표자료 기준 

한편 각 대학의 등급컷은 70%컷, 50%컷, 평균컷 등 대학별 산출 기준이 다르고, 면접·수능 최저 적용 여부 등 전형 요소 차이가 크다. 따라서 등급대만 보고 순위를 단순 비교해서는 안 된다. 지원 대학을 결정하는 데 참고자료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에듀진 기사 URL: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68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종 대비법 완벽해설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3'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학종 대비법 완벽해설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3'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